비씨엔씨 공모주 청약 공모가 상장 이후 주가 전망

    비씨엔씨 공모주 청약과 관련된 핵심 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씨엔씨 공모주 청약과 관련한 공모가, 증권사, 청약일정과 비씨엔씨 주가 전망까지 짚어보며 비씨엔씨 공모주 청약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비씨엔씨 기업분석

    비씨엔씨는 2003년 설립된 합성 쿼츠, 실리콘, 세라믹 등을 활용한 반도체 장비 부품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비씨엔씨가 주력 제품으로 판매하고 있는 제품인 QD9은 반도체 식각 공정에 사용되는 포커스링 등에 기존에 사용되던 천연 쿼츠 대신 합성 쿼츠로 개발한 제품이며 합성 쿼츠의 경우 천연 쿼츠에 비해서 최대 50% 가까이 수명이 길기 때문에 설비 가동률을 높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해외 의존도 100%에 이르는 합성쿼츠의 국산화를 추진하고 있기 때문에 반도체 제조공정 핵심 제품으로 인한 수익성 개선과 성장을 기대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비씨엔씨 공모주비씨엔씨 공모주비씨엔씨 공모주

    비씨엔씨 공모주 청약

    비씨엔씨 청약일정

    비씨엔씨의 공모주 청약일정입니다.

    • 공모주 청약일정: 2월 21일 월요일 ~ 2월 22일 화요일
    • 환불일(납입기일): 3월 24일 목요일

    비씨엔씨 상장일

    • 상장 예정일: 3월 3일 목요일

    비씨엔씨 공모가

    비씨엔씨의 공모가입니다.

    • 확정 공모가: 1만 3천원
    • 희망 공모밴드: 9,000원 ~ 11,500원
    • 수요예측 경쟁률: 1,831.23 : 1

    공모가 희망밴드로 올라왔던 9,000원 ~ 11,500원의 최하단보다도 더 낮은 가격에 해당하는 1만 3천원의 공모가가 최종 확정되었습니다. 비씨엔씨의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 경쟁률인 1,831 : 1은 지난 2021년 공모주의 평균 수요예측 경쟁률이 1,207 : 1 수준이었던 것과 비교했을 때 상당히 높은 수준의 경쟁률이 기록되었으며 올해 진행되었던 지난 공모주와 비교했을 때에도 높은 편의 경쟁률을 기록하면서 공모주로써 큰 관심을 받고 있는 기업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공모주 청약을 할 때 사용되는 증거금이 무엇인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주식청약 공모주 증거금이란 무엇인지 알아보자

    다양한 재테크 방식에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몰리면서 그중 주목받는 하나의 방법이 주식 청약, 흔히 공모주 청약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IPO라고 하는 기업 공개를 할 때, 기업에 투자할 일반

    datalibrary.tistory.com

    비씨엔씨 상장 증권사

    비씨엔씨 공모주 청약 가능 증권사입니다.

    • NH투자증권

    비씨엔씨스 공모주 청약에 참여할 수 있는 증권사는 NH투자증권입니다. 비씨엔씨 공모주 청약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미리 NH투자증권의 계좌를 개설하고 증거금을 예치해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비씨엔씨 공모주 청약을 넣기 위해서는 공모주 청약 최소 단위인 10주의 50%에 해당하는 증거금이 필요하기 때문에 6만 5천원의 증거금이 필요합니다.

    비씨엔씨 주가 전망

    비씨엔씨는 2018년부터 2020년까지 18.7%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영업이익과 순이익도 2019년 이후로 점점 증가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요 고객사로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DB 하이텍 등이 있으며 TSMC, 인텔, 소니와 같은 해외 고객사도 확보하고 있습니다.

    비씨엔씨의 매출 비중은 DRAM 50%, NAND 30%, 비메모리 20% 수준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DRAM과 NAND 등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비씨엔씨가 주력 제품인 합성 쿼츠로 수혜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비씨엔씨는 이번 공모자금을 신규사업을 위한 시설장치, 기계장치 구입용으로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제품 생산 설비 투자 등으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상장 이후에 유통 가능한 주식은 전체 약 1,236만 주 중에 24.18%를 차지하는 299만 주 정도가 상장 이후에 유통가능한 주식 수량으로 확인되는데, 다른 공모주들과 비교했을 때 그 비중 자체가 높은 편은 아니라고 볼 수 있습니다.

    비씨엔씨 공모주비씨엔씨 공모주비씨엔씨 공모주

    최근 계속되는 FOMC의 금리 인상에 대한 발표와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갈등 속에서 전쟁 위기 등으로 인해 주식 시장이 계속해서 바닥을 향해 낙하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반도체 관련주로 큰 관심을 받으며 높은 경쟁률이 기록된 만큼 이번 비씨엔씨의 공모주 청약에 더 관심을 가져볼 필요가 있지 않을까 싶고 반도체 핵심 제품의 국산화라는 기대치가 실린 만큼 기업의 실적을 따라가며 상장 이후 주가 전망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하고 폭넓은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