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씨 공모주 청약 공모가 상장 이후 주가 전망

    브이씨 공모주 청약과 관련된 핵심 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브이씨 공모주 청약과 관련한 공모가, 증권사, 청약일정과 브이씨 주가 전망까지 짚어보며 브이씨 공모주 청약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브이씨 기업분석

    브이씨는 2005년 3월 설립되어 골프 장치를 판매하는 기업으로 주요 제품으로는 시계형 거리측정기, 음성형 거리측정기, 레이저형 거리측정기 등의 거리측정기 제품과 론치 모니터, 시뮬레이터 등 골프와 관련된 제품들이 있으며 9가지의 제품군과 45개의 모델을 개발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각 제품들은 국내 시장에서 상당히 높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공의 발사각과 스피드 등의 샷 데이터를 측정하고 데이터 관리와 동영상 촬영 등을 지원하는 휴대형 론치 모니터의 경우에는 브이씨가 국내에서 유일하게 판매하고 있는 기기입니다.

    브이씨 공모주 청약

    브이씨 청약일정

    브이씨의 공모주 청약일정입니다.

    • 공모주 청약일정: 2월 15일 화요일 ~ 2월 16일 수요일
    • 환불일(납입기일): 2월 18일 금요일

    브이씨 상장일

    • 상장 예정일: 2월 24일 수요일

    브이씨 공모가

    브이씨의 공모가입니다.

    • 확정 공모가: 1만 5천원
    • 희망 공모밴드: 15,000원 ~ 19,500원
    • 수요예측 경쟁률: 190.59 : 1

    공모가 희망밴드로 올라왔던 15,000원 ~ 19,500원의 최하단의 가격에 해당하는 1만 5천원의 공모가가 최종 확정되었습니다. 브이씨의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 경쟁률인 190.59 : 1은 지난 2021년 공모주의 평균 수요예측 경쟁률이 1,207 : 1 수준이었던 것과 비교했을 때에도 상당히 낮은 수준의 공모가이며 가장 최근에 진행된 퓨런티어 공모주 수요예측 경쟁률과 비교했을 때에도 현저히 떨어지는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경쟁률 자체만 놓고 보았을 때에는 공모주 청약과 관련해서 높은 기대를 받고 있지는 못하는 것 같습니다.

     

    공모주 청약을 할 때 사용되는 증거금이 무엇인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주식청약 공모주 증거금이란 무엇인지 알아보자

    다양한 재테크 방식에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몰리면서 그중 주목받는 하나의 방법이 주식 청약, 흔히 공모주 청약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IPO라고 하는 기업 공개를 할 때, 기업에 투자할 일반

    datalibrary.tistory.com

    브이씨 상장 증권사

    브이씨 공모주 청약 가능 증권사입니다.

    • 한국투자증권

    브이씨 공모주 청약에 참여할 수 있는 증권사는 한국투자증권입니다. 브이씨 공모주 청약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미리 한국투자증권의 계좌를 개설하고 증거금을 예치해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브이씨 공모주 청약을 넣기 위해서는 공모주 청약 최소 단위인 10주의 50%에 해당하는 증거금이 필요하기 때문에 7만 5천원의 증거금이 필요합니다.

    브이씨 주가 전망

    코로나 19로 인해서 대부분의 스포츠, 레저 등이 어려운 시기를 보냈으나 골프는 오히려 큰 인기를 얻으면서 국내 골프시장의 규모가 꾸준히 확대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시장 흐름에 따라 골프와 관련된 사업을 하는 기업들의 실적이 크게 증가했고 브이씨 역시 지난 5년간 29.2%의 매출 성장률을 보이며 영업이익도 크게 증가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골프 인구가 확실히 증가하고 있으며 골프 사업과 관련해서 가장 독보적인 입지를 갖추고 있는 골프존의 경우에도 지난 2020년, 2021년 주가가 크게 올라서 골프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도, 그리고 향후 시장 전망이 얼마나 높고 긍정적으로 평가되고 있는지 짐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과연 이렇게 골프가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현상이 언제까지 지속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해서 우려 섞인 평가도 상존하고 있어 수요예측 경쟁률이 부진했던 것으로 생각합니다.

     

    비록 골프 IT 산업 내에서 다양한 제품과 기술력을 기반으로 브이씨의 입지가 확고해질 수도 있겠지만, 우선 앞으로 코로나 19로 인한 일상생활의 제한이 풀어지기 시작하고 다른 스포츠에 대한 관심과 참여도 함께 다시 회복되면서 골프 시장이 지금과 같은 성장세를 이어나갈 수 있는지 지켜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약 44.2%의 주식이 유통가능 물량으로 상장 이후에 빠질 수 있으며 상장 후 1개월 후에는 15.0%의 주식이 추가로 매각제한이 풀리게 됩니다. 절반에 가까운 주식이 상장 직후에 대량으로 빠져나갈 수 있기 때문에 상장 후 주가가 하락할 수 있다는 것에 주의해야 합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하고 폭넓은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