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주가 전망 2022년 2월 크래프톤 주식 배당금 목표주가 분석

    크래프톤의 주가 전망에 대한 최신 정보를 요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주목해야 할 크래프톤의 주가 전망 핵심 포인트를 확인하면서 크래프톤 주가 전망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크래프톤 기업 분석

    크래프톤은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기업으로 배틀그라운드, 테라, 엘리온 등의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특히 주력 게임인 배틀 그라운드는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흥행에 성공하면서 배틀그라운드 IP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게임들이 PC, 모바일, 콘솔 등의 다수 플랫폼으로 확장되어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종속기업으로는 블루홀스튜디오, 라이징 윙스, 드림모션, 비트원어스 등이 있습니다.

     

     

    크래프톤 배당금

    크래프톤은 배당금에 대한 정보를 아직까지는 확인할 수 없으며 상장한지 얼마 안 되었고 최근 주가 변동 추이가 좋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기업이 안정적인 운영 상황으로 접어들 때까지는 배당금 실시에 대한 기대를 하기에는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크래프톤 실적 요약

    크래프톤은 지난 3분기 실적 발표에서 매출액 5,219억원, 영업이익 1,953억원을 기록하면서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했고 4분기 매출액은 5,171억원, 영업이익은 1,725억원을 기록할 것이라는 전망이 있습니다. 

     

     

    크래프톤 주가 시세

    크래프톤의 주가 시세는 약 27만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지난 2021년 11월 58만원의 고점을 찍은 이후로 연일 하락세를 보이더니 2021년 연말부터 주가가 급락해서 고점 대비 절반 수준밖에 못 미치고 있는 상황입니다. 상장 당시 단번에 게임 대장주로 급등하면서 기대를 받았지만 최근의 크래프톤 주가는 그런 기대가 무색할 정도로 크게 떨어져 버리고 말았습니다. 2022년에 접어들면서 주가가 하락한 폭을 비교했을 때에는 심각한 붕괴사고가 발생하면서 주가가 폭락한 현대산업개발보다도 높은 주가 하락률을 기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크래프톤 주가 전망

    크래프톤의 주가가 코스피 최대 수준의 하락폭을 기록하면서 급락하고 있는 원인으로는 신작 배틀그라운드 뉴스테이트가 기대했던 만큼 성과를 내지 못하면서 실적 부진에 빠질 것이라는 우려가 나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해 대부분의 증권사들이 크래프톤의 목표주가를 하향 조정하고 있는 상황이며 여기에 금리가 인상되면서 기술주, 게임주 등의 성장주에 대한 투자가 급감하면서 크래프톤의 주가가 더 큰 폭으로 하락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무래도 이렇게 하락한 크래프톤의 주가가 다시 상승할 수 있는 가능성을 찾으려면 신작 게임이 흥행에 성공하면서 기업의 실적이 다시 한번 크게 회복되어 성장세를 유지하는 모습이 보여야 할 것으로 생각되는데, 상반기에 출시할 예정인 언노운 월즈의 흥행 여부가 크래프톤의 주가에 굉장히 큰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실 미국 연준의 추가적인 금리 인상이 거의 확실시되어 있는 상황 속에서 당분간은 국내 성장주들의 주가 상승이 굉장히 어려울 것으로 평가되고 있기 때문에 이런 시기에는 한 차례 쉬어가는 것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예상해 보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하고 폭넓은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2022.02.02 - [재테크/국내주식] - SK하이닉스 주가 전망 2022년 2월 SK하이닉스 주식 배당금 목표주가 분석

    2022.02.02 - [재테크/국내주식] - 삼성전자 주가 전망 2022년 2월 삼성전자 주식 배당금 목표주가 분석

    2022.02.02 - [재테크/국내주식] - 카카오 주가 전망 2022년 2월 카카오 주식 배당금 목표주가 분석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