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선해양 주가 전망 2022년 2월 한국조선해양 주식 배당금 목표주가 분석

    한국조선해양의 주가 전망에 대한 최신 정보를 요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주목해야 할 한국조선해양의 주가 전망 핵심 포인트를 확인하면서 한국조선해양자 주가 전망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한국조선해양 기업 분석

    한국조선해양은 2019년 6월 조선과 관련된 사업 부문을 물적 분할해서 현대중공업을 설립했고 한국조선해양은 지주회사로 전환했습니다. 현대중공업 이외에도 현대삼호중공업, 현대미포조선, 코마스, 현대이엔티 등의 종속기업을 보유하고 있으며 조선, 해양플랜트, 엔진기계, 그린에너지, 건설장비 등의 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국조선해양의 기업 구조를 아래의 이미지에서 확인해보았을 때 현대중공업 지주 밑에 중앙에 위치하는 한국조선해양이 산하에 다양한 종속기업을 보유하고 있는 채로 조선 사업의 자회사들을 전체적으로 통솔하고 있는 구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조선해양 배당금

    한국조선해양은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배당주 투자 포트폴리오로는 적합하지 않은 종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13년까지는 1주당 2천원 수준의 배당금을 지급해왔지만 그 이후로는 지속적인 적자가 이어지면서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고 있는 기업입니다.

     

    한국조선해양 실적 요약

    한국조선해양의 매출액 추이를 살펴보면 2015년 이후로 계속해서 매출액이 감소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1년 3분기 매출액은 3조 5,580억원 수준에 머물렀으며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매출 감소로 이어졌지만 환율 상승효과, 신조선가 상승 등이 수익 구조에 긍정적으로 작용해서 3분기 영업이익은 증가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주요 종속회사의 실적도 함께 살펴보면 현대중공업의 경우에는 해양 플랜트 부문의 매출이 증가했지만 하계휴가 등으로 인한 건조물량이 감소하면서 매출액이 감소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대삼호중공업, 현대미포조선 역시 하계휴가 등으로 인한 건조물량이 감소하면서 전반적인 매출이 감소했지만 강재가 하락에 따른 공사손실 충당금 환입, 환율 상승 등의 영향으로 흑자가 유지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한국조선해양 주가 시세

    한국조선해양의 주가 시세는 약 8만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지난 5월 16만원까지 주가가 오르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지만 이후로 계속해서 주가가 하락해서 절반 정도 수준에 머무르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주가 대비 PBR은 0.5배 수준으로 그쳐 있기 때문에 기업 가치 대비 주가의 저평가가 이어지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조선해양 주가 전망

    한국조선해양의 주가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상황이지만 한국조선해양의 주가를 분석하는 증권가의 목표주가는 평균 13만원 수준으로 현재 주가 대비 상승할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목표주가를 가장 보수적으로 잡았을 때에는 10만원대의 목표주가가 제시되어 있는데, 한국조선해양의 수주 물량이 증가하고 있으며 환경친화적인 LNG 연료에 대한 세계적인 관심이 높아지면서 LNG선의 수요가 증가하고 환경규제 충족을 위한 DF 사양을 장착한 탱커선의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기 때문에 그동안 오랫동안 부진해왔던 한국조선해양의 실적이 개선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하고 폭넓은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2022.01.25 - [재테크/국내주식] - 카카오 주가 하락 이유와 반등 전망 총 정리

    2022.02.02 - [재테크/국내주식] - 삼성전자 주가 전망 2022년 2월 삼성전자 주식 배당금 목표주가 분석

    2022.02.02 - [재테크/국내주식] - 카카오 주가 전망 2022년 2월 카카오 주식 배당금 목표주가 분석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