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주가 전망 2022년 1월 KT 주식 배당금 목표주가 실적 분석

    KT의 주가 전망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주목해야 할 주가 전망 핵심 포인트를 확인하면서 KT 주가 전망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KT 기업 분석

    KT는 SKT, LGT과 함께 국내 3사 통신사 중 하나로 이동통신사 점유율로는 SKT 다음으로 2위에 올라 있지만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적극 투자해서 미디어, 스마트 에너지, 기업 및 공공가치 향상, 금융거래, 재난/안전/보안이라는 5대 플랫폼을 KT의 미래 핵심 사업으로 두고 있으며 단순 통신사를 넘어서 AI, 빅데이터, 클라우드까지 IT 기업으로 기업의 정체성을 변모시키려는 전략을 취하고 있으며 자회사 케이뱅크는 국내 1호 인터넷 전문은행으로 가상화폐 시장과 맞물려 빠르게 성장했으며 IPO도 준비 중에 있습니다.

     

    KT 배당금

    KT는 배당금에 대한 매력도 높은 종목인데, 매년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가장 최근에 지급했던 2020년의 배당금은 1주당 1,350원으로 시가배당률 5.3%를 기록했습니다. 국내 주식 종목의 배당수익률을 비교했을 때 상당히 높은 수준의 배당금이 지급되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고 2021년의 배당금은 1,700원 수준으로 정해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또한 KT의 신사업 투자에 대한 실적 전환이 본격적으로 이루어지기 시작하면서 2022년에는 2천원 수준의 배당금이 지급되고 시가배당률은 6%까지 오를 수도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서 국내 배당주 투자 포트폴리오로 고려해볼 만한 종목입니다.

     

    KT 실적 요약

    KT는 지난 3분기 매출액 6조 2,17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6%, 직전 분기 대비 3.1%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3,82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했으나 직전 분기 대비 19.6% 감소한 실적을 거두었습니다. 

    배당주로 매력을 가지고 있는 기업을 평가할 때에는 기업의 현금 흐름이 안정적인지 살펴보는 것이 중요한데 3분기 현금 자산은 3조 889억원으로 큰 폭의 변화 없이 현금성 자산 보유 비율이나 부채 비율이 유지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기 때문에 지속적인 실적 개선이 이어진다면 배당금도 꾸준히 증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KT 주가 시세

    KT의 주가 시세는 현재 약 3만 2천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지난 7월 3만 5천원까지 주가가 상승한 뒤로 연이은 하락세를 보이다가 최근에 다시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기업 가치 대비 현재 주가를 보여주는 PBR은 0.59배 수준으로 KT의 주가가 저평가 구간에 있다는 것으로 해석해볼 수 있고 SKT나 LG U+에 비해서도 상당히 낮은 평가를 받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KT 주가 전망

    신사업 실적 전환 기대감

    KT는 주력 사업인 통신 사업이 안정적인 실적을 가져다주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신사업을 추진하고 있어 2022년에는 신사업 투자에 대한 리턴으로 매출이 증가할 수 있을 것이라는 예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신한은행과 함께 메타버스,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의 미래사업을 위한 공동계획을 발표하면서 국내 시장에서 디지털 기업으로 입지를 넓혀나가는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또, 5G는 IoT, 자율주행, AI, VR 등의 분야에서 핵심 인프라로 활용되기 때문에 통신사들의 중요성은 시간이 지날수록 부각될 것으로 보이며 여기에 관련 분야의 기술력까지 더해진다면 통신사 주식의 매력이 현재보다 훨씬 더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게다가 고배당 정책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배당주 투자 물량으로 인한 주가 상승세도 기대해볼 수 있을 것 같아 KT의 주가를 전망하는 증권가의 평균 목표주가는 4만 5천원 수준으로 현재 주가에서 충분히 추가로 상승할 가능성이 높음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하고 폭넓은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2022.01.09 - [재테크/국내주식] - 현대차 주가 전망 2022년 1월 현대차 주식 배당금 목표주가 분석

    2022.01.13 - [재테크/국내주식] - 효성티앤씨 주가 전망 2022년 1월 효성티앤씨 주식 배당금 목표주가 분석

    2022.01.20 - [재테크/국내주식] - 하이브 주가 전망 2022년 1월 하이브 주식 배당금 목표주가 실적 분석

    2022.01.20 - [재테크/국내주식] - 고려아연 주가 전망 2022년 1월 고려아연 주식 배당금 목표주가 분석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