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2022년 1월 SK바이오사이언스 주식 배당금 목표주가 분석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주목해야 할 주가 전망 핵심 포인트를 확인하면서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기업 분석

    2018년 7월 SK케미칼의 백신 사업 부문의 물적분할로 설립된 SK바이오사이언스는 백신과 바이오의약품의 연구 개발 사업을 주력으로 하는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IPO 당시에 엄청난 공모주 청약이 몰리면서 공모가로 책정되었던 65,000원이라는 주식 가격이 민망할 정도로 주가가 크게 오르면서 화제가 된 바 있습니다. 최근에는 코로나19 국내 백신 개발에 성공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것으로 알려지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기업입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배당금

    2021년 3월에 상장한 SK바이오사이언스의 배당금에 대한 정보는 아직 확인할 수 있는 내용이 없으며 적어도 국내 백신이 최종 승인이 나고 제품 포트폴리오가 안정적인 수준에 이를 때까지는 배당금 지급에 대한 이슈를 확인하기 어렵지 않을까 싶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실적 요약

    SK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 3분기 매출액 2,208억원, 영업이익 1,004억원이라는 역대 최대 규모의 실적을 기록하면서 코로나19 백신 위탁개발 생산으로 인한 수혜를 톡톡히 받은 것으로 알려졌는데, 4분기 매출 또한 역대급 실적이 예상되고 있어서 기대감이 형성되고 있습니다. 증권가에서 전망하는 SK바이오사이언스의 4분기 매출액은 5,245억원, 영업이익은 2,695억원에 달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시세

    SK바이오사이언스의 주가 시세는 현재 약 20만원에 거래되고 있는데 지난 8월 36만원을 넘어서면서 주가가 급등했던 이후로 하락세를 겪게 되었고 백신 개발과 관련된 이슈로 주가가 다시 반등하는 모습도 나타났지만 최근에는 큰 폭으로 주가가 하락한 상황입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노바백스 백신 승인 이슈

    최근 SK바이오사이언스의 주가에 가장 큰 영향을 준 이슈는 미국 제약사인 노바백스가 개발한 코로나19 백신 노바백스입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백신 위탁생산으로 매출이 급등하면서 주가가 상승세를 타기 시작했기 때문에 최근 노바백스의 FDA의 승인 일정이 지연된 것이 큰 영향을 주면서 주가가 하락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021년 내로 승인 신청을 마무리 짓겠다고 밝혔던 노바백스 측에서 FDA 긴급사용승인 신청 계획을 1월 중으로 연기한 것인데, 비록 노바백스 백신 승인 일정이 연기되면서 SK바이오사이언스의 주가가 크게 하락하기는 했지만 식품의약품 안전처에서 1월 중에 노바백스 백신의 국내 승인이 이루어질 가능성이 높다고 밝힌 바 있으며 개인적으로는 국제적인 코로나19 확산세나 노바백스의 임상 결과를 미루어보았을 때 FDA 승인도 곧 이루어질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국내 백신 1호 가능성 

    동시에 SK바이오사이언스가 개발하고 있는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인 GBP510은 현재 성공 가능성이 높다는 평가가 우세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국내, 유럽, 동남아 등의 5개국에서 임상 시험을 진행 중입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가 국내 1호 코로나19 백신 개발에 성공한다면 연간 매출액 1조원을 훌쩍 넘을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는데 종합적으로 SK바이오사이언스의 목표주가를 상향 조정하고 있는 증권가의 분석이 지배적인 것으로 보입니다.

     

     

    목표주가가 35만원까지도 나오고 있는 가운데, 노바백스 백신 승인 일정 지연 이슈로 주가가 하락한 현재 상황이 어쩌면 SK바이오사이언스의 주가가 가장 저렴해진 시기일 수도 있을 것으로 보이며 종합적인 주가 전망을 살펴보았을 때 SK바이오사이언스의 주가는 곧 다시 반등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하고 폭넓은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2022.01.06 - [재테크/국내주식] - 에디슨EV 주가 전망 2022년 1월 에디슨EV 주식 배당금 목표주가 분석

    2022.01.06 - [재테크/국내주식] - 카카오게임즈 주가 전망 2022년 1월 카카오게임즈 주식 배당금 목표주가 분석

    2022.01.06 - [재테크/국내주식] - 삼성전자 주가 전망 2022년 1월 삼성전자 주식 배당금 목표주가 분석

    2022.01.06 - [재테크/국내주식] - 포스코케미칼 주가 전망 2022년 1월 포스코케미칼 주식 배당금 목표주가 분석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