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 주가 전망 2022년 1월 현대제철 주식 배당금 목표주가 분석

    현대제철의 주가 전망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제철 주가 전망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현대제철 기업 분석

    현대제철은 1953년 설립되어 인천, 포항, 당진, 순천, 울산 등에 공장을 운영하고 있는 일관제철소로 국내 철강 시장에서는 포스코에 이어서 두 번째로 높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는 경쟁력 있는 기업입니다. 현대비앤지스틸, 현대종합특수강 등을 종속 기업으로 보유하고 있으며 봉형강 제품, 열연강판, 후반, 냉연강판 등을 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현대제철 배당금

    현대제철은 매년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가장 최근에 지급된 2020년 배당금은 1주당 500원의 배당금이 지급되어서 배당수익률 1.3%를 기록했습니다. 현대제철의 주식을 보유하면 배당금을 받을 수 있지만 배당수익률 자체가 높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배당주로 투자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은 종목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대제철 실적 요약

    현대제철은 지난 3분기 매출액 5조 8,602억원을 거두면서 전년 동기 대비 31% 이상 증가한 호실적을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매출액의 증가세를 압도적으로 뛰어넘으며 8,262억원을 기록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2,374% 증가하는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현대제철은 이미 2분기에서 최대 실적을 거두었는데 3분기에 다시 한번 성장을 이어나가면서 최대 실적을 경신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현대제철이 3분기 실적이 최대 실적을 기록할 수 있었던 원인은 제품단가 상승에 따른 수익성 개선이 큰 영향을 미쳤던 것으로 보이며 현대제철에서 주요 생산제품으로 삼고 있는 판재, 봉형강 등의 제품의 판매단가가 크게 올라서 영업이익이 역대 최대 실적을 거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대제철 주가 시세

    현대제철의 주가 시세는 현재 약 42,500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지난 5월 63,000원을 기록하면서 주가 상승세의 고점을 찍은 이후로 연이어 주가가 하락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 현대제철의 주가의 PBR은 0.34배로 기업 가치보다 주가가 낮게 형성되어 있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현대제철 주가 전망

    철강 높은 수익성 기대

    현대제철은 역대급 실적을 이어나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상승하지 못하고 있는 대표적인 종목 중에 하나인데, 현대제철의 주가를 전망하는 증권사들이 목표주가를 오히려 하향 조정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대제철을 비롯한 철강업체들의 전반적인 증시 분위기가 좋은 편이 아닌데, 높은 실적에도 불구하고 외국인과 기관투자자들의 물량이 크게 빠지고 있다는 것이 주가가 하락하고 있는데 큰 영향을 주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지난 4분기를 비롯하여 내년에도 현대제철의 호실적이 견고하게 유지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기 때문에 장기적인 관점에서 현대제철의 주가는 긍정적으로 예상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철근과 형강 등의 주요 제품의 가격이 상승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기 때문에 높은 수익성을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현대제철은 모빌리티 사업 부문을 확대하고 있어서 제품과 고객사 포트폴리오를 확대해나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무엇보다 현재 주가가 저렴한 상황이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철강시장의 동향을 살피면서 조금씩 모으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하고 폭넓은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2021.12.21 - [재테크/국내주식] - LG화학 주가 전망 적정주가 배당금 실적 분석 2021년 12월

     

    LG화학 주가 전망 적정주가 배당금 실적 분석 2021년 12월

    LG화학의 주가 전망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시가총액 3위의 자리까지 등극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LG에너지솔루션의 상장을 앞두고 모회사인 LG화학의 주가에 대한 관

    datalibrary.tistory.com

    2021.12.31 - [재테크/국내주식] - 네이버 주가 전망 적정주가 배당금 실적 분석 2022년 1월

     

    네이버 주가 전망 적정주가 배당금 실적 분석 2022년 1월

    네이버 주가 전망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주식은 늘 카카오와 비교 대상에 오르면서도 계속되는 저평가라는 분석이 나오기도 하는데, 네이버 주가 전망에 관심이 있으

    datalibrary.tistory.com

    2022.01.04 - [재테크/국내주식] - LG디스플레이 주가 전망 적정주가 배당금 실적 분석 2022년 1월

     

    LG디스플레이 주가 전망 적정주가 배당금 실적 분석 2022년 1월

    LG디스플레이의 주가 전망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대적으로 저평가 구간에 머물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LG디스플레이 주가 전망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

    datalibrary.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