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적정주가 배당금 실적 분석 2021년 12월

    SK바이오사이언스의 주가 전망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최초 코로나 19 바이러스 백신을 개발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것으로 예상되는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기업 분석

    SK바이오사이언스는 2018년 7월에 SK케미칼에서 VAX 사업부문이 물적 분할되어 설립되었고 백신과 바이오의약품 연구개발 및 생산 유통업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에서 개발한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독감백신 스카이셀플루 4가, 대상포진 백신 스카이조스터, 수두백신 스카이바리셀라 등이 있습니다. 가장 주목해야 할 점은 코로나 바이러스와 관련해서 자체적으로 개발하고 있는 백신후보물질인 GPB510이 국내 최초 백신이 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얻으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는 것입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배당금

    SK바이오사이언스는 아직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지 않은 기업이기 때문에 배당주 투자를 위한 포트폴리오에는 적합하지 않은 종목입니다. 백신과 신약 등의 이슈에 주목해서 주가가 상승할 수 있을지 살펴보며 투자하는 접근법이 더 적절할 것 같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실적 요약

    SK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 실적 발표에서 3분기 매출액 2,208억원을 거두면서 전년 동기 대비 124%, 직전 분기 대비 53%의 증가 추이를 기록했습니다. 영업이익 역시 매출액의 증가세와 동일한 수준으로 크게 증가해서 1,004억원을 기록했고 전년 동기 대비 175%, 직전 분기 대비 58%라는 좋은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이렇게 SK바이오사이언스가 좋은 실적을 거둘 수 있었던 배경은 코로나 19 바이러스 백신 원액과 완제의 매출이 꾸준히 증가했던 것이 가장 큰 요인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주식 가격 시세

    SK바이오사이언스의 주가는 현재 약 27만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지난 8월에는 36만원 이상 주가가 크게 오르면서 고점을 찍었고 그 이후로 오르락 내리락을 반복하며 조금씩 주가가 떨어지는 모습을 보였고 현재는 뚜렷한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지는 않은 상황입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국산 백신 GBP510 기대감

    SK바이오사이언스는 현재 국내에서 개발 중인 코로나 19 백신 후보물질 중에서는 가장 유력한 평가를 받고 있는데, SK바이오사이언스에서 개발하고 있는 백신 후보물질인 GBP510은 최근 해외 5개국에서 임상 3상 승인을 받는 등 백신 사용 승인이 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형성되고 있습니다.

     

    화이자와 모더나 등의 현재 전 세계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백신으로 인한 매출을 감안했을 때 만일 SK바이오사이언스가 백신 개발에 성공해 세계 각국에서 사용 승인이 난다면 이보다 더 확실한 매출 성장 원동력이 없을 정도로 매출이 고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는 예상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미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백신을 접종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여전히 빈곤국가 등에서는 백신 접종률이 낮은 편이며 변이 바이러스로 인해 부스터 샷 접종도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은 일시적인 매출 성장이 아닌 꾸준한 수요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의 개발은 SK바이오사이언스의 핵심 매출원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노바백스와 SK바이오사이언스의 관계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에 대하여 또 한 가지 확인해야 할 포인트는 미국 제약사인 노바백스가 개발한 백신이 긴급사용승인을 받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는 것입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도 자체 백신을 개발하고 있는 상황에 노바백스가 SK바이오사이언스와 어떤 관련이 있는지 의문이 들 수도 있지만 SK바이오사이언스는 노바백스 백신의 위탁생산을 맡고 있기 때문에 만일 노바백스가 긴급사용승인을 받는다면 위탁생산으로 인한 SK바이오사이언스의 매출이 크게 증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미 삼성 바이오로직스 등 백신 위탁 생산을 맡고 있는 기업들의 매출이 코로나 19 백신 공급으로 인해 크게 증가했다는 것이 확인되고 있기 때문에 위탁생산 계약을 맺고 있는 백신이 사용승인을 받는다는 것은 분명 SK바이오사이언스의 주가에 호재로 작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현재까지는 GBP510과 노바백스의 승인 기대감 등 SK바이오사이언스의 주가에 긍정적인 요소들만 깔려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더욱 관심이 가는 종목 중 하나이고 관련 이슈에서 공식적인 발표가 나오는 순간 SK바이오사이언스의 주가는 크게 오를 수 있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그리고 이와 같은 전망을 기반으로 SK바이오사이언스의 주가를 전망하는 증권사 역시 목표주가를 31만원 수준으로 상향 조정하는 등 SK바이오사이언스의 주가 전망은 그 어느 때보다 밝은 편이지 않나 싶습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하고 폭넓은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2021.12.16 - [재테크/국내 주식] - 한국비엔씨 주가 전망 적정주가 배당금 실적 분석 2021년 12월

     

    한국비엔씨 주가 전망 적정주가 배당금 실적 분석 2021년 12월

    한국비엔씨의 주가 전망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19 이후로 바이오, 의약품 관련주가 계속해서 화제가 되고 있는데 한국비엔씨 역시 코로나 바이러스와 관련된 기업이

    datalibrary.tistory.com

    2021.12.16 - [재테크/국내주식] - 다날 주가 전망 적정주가 배당금 실적 분석 2021년 12월

     

    다날 주가 전망 적정주가 배당금 실적 분석 2021년 12월

    다날의 주가 전망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의 휴대폰 결제 사업 이외에도 가상화폐, 메타버스 등 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분야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고 있

    datalibrary.tistory.com

    2021.12.10 - [재테크/국내주식] -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 적정주가 배당금 2021년 12월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 적정주가 배당금 2021년 12월

    카카오뱅크의 주가 전망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장 이후 단숨에 은행, 금융 대장주로 올라서면 이슈가 되었던 카카오뱅크의 현재 주가와 관련된 소식을 정리하면서 카카오

    datalibrary.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