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하락 이유, 찰리 멍거는 누구인가?
- 재테크/블록체인 및 코인
- 2021. 12. 4.
비트코인 가격이 큰 폭으로 하락하고 있습니다. 사실 비트코인뿐만 아니라 가상화폐 시장 전체가 큰 폭의 가격 하락을 겪고 있는 상황입니다. 코인마켓캡에서 가상화폐 시가총액 순위 1위부터 10위까지 테더를 제외한 비트코인, 이더리움, 바이낸스 코인, 솔라나, 카르다노 등 모든 가상화폐가 전부 큰 폭의 하락 그래프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가상화폐 시장이 일제히 무너져 내린 중심에는 찰리 멍거라는 인물이 있는데, 찰리 멍거가 누구인지 그리고 찰리 멍거와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 시장의 폭락이 어떠한 관계가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 하락과 찰리 멍거와의 관계
찰리 멍거는 버크셔 해서웨이라는 회사의 부회장을 역임하고 있는 인물로 버크셔 해서웨이는 시가총액 세계 9위의 회사로 뉴욕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 버크셔 해서웨이 Class A의 주식 가격은 1주당 무려 5억원이라는 엄청난 가격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버크셔 해서웨이는 대표자로 주식 부자로 세계적인 권위자의 위치에 있는 워렌 버핏이 올라 있어 더욱 유명해진 기업입니다.
그런데 바로 이 버크셔 해서웨이의 부회장인 찰리 멍거가 호주에서 열린 금융세미나에 참석해서 암호화폐는 존재하지 말았어야 한다고 발언하며 중국의 가상화폐 규제를 옹호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비록 한 사람의 발언에 불과하다고 생각될 수도 있지만 찰리 멍거의 발언은 버크셔 해서웨이라는 거대한 지주회사 그리고 워렌 버핏이라는 세계적인 영향력을 지니고 있는 인물과 뜻을 함께한다는 것으로 볼 수 있기 때문에 가상화폐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을 완전히 돌아서게 만드는 발언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찰리 멍거의 이 발언 이후로 또다시 8천만원을 넘어서고 있던 비트코인은 5천만원대까지 폭락했다가 다시 6천만원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여전히 매도 물량이 많이 쌓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연일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던 이더리움 역시 6백만원 가까이 가격이 올랐다가 찰리 멍거의 발언 이후로 4백만원 초반대까지 가격이 떨어졌었고 현재까지도 5백만원이 안 되는 수준에 이르고 있습니다.
이더리움의 대항마라고 알려져 있는 솔라나 역시 가격 하락을 피해 갈 수 없었는데 30만원까지 가격이 오르던 솔라나는 현재 24만원대로 가격이 주저앉은 상황입니다.
대부분의 가상화폐의 저마다의 블록체인 플랫폼은 비트코인, 이더리움, 솔라나를 기반으로 하는 것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현재의 가상화폐 시장은 비트코인, 이더리움, 솔라나 이 세 가지의 가상화폐만 확인하더라도 가상화폐 시장 전체의 동향을 어느 정도 확인할 수 있는데 이 세 가지 가상화폐가 모두 가격이 크게 떨어졌다는 것은 가상화폐 시장 전체가 찰리 멍거의 발언으로 심한 충격을 받은 것은 확실한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이전에 중국의 가상화폐 규제 등으로 가상화폐 시장이 무너져 내렸던 때 이후로도 얼마 지나지 않아서 다시 가상화폐 시장은 활기를 되찾았고 가격도 그 이상으로 오르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과거의 기록을 떠올려보면 지금 찰리 멍거의 발언으로 가상화폐 시장에 냉혹한 바람이 분 것은 사실이지만 오래 지나지 않아 다시 또 언제 그랬냐는 듯이 가격이 크게 오를 가능성이 더 높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하고 폭넓은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2021.10.15 - [재테크/블록체인 및 코인] - 솔라나(SOL) 코인 최신 분석 가격 전망, 업비트 상장과 이더리움의 대안
2021.12.03 - [재테크/블록체인 및 코인] - 도지코인(DOGE) 전망 가격 시세 총 정리
2021.11.29 - [재테크/블록체인 및 코인] - 이더리움(ETH) 전망 가격 시세 총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