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나(LUNA) 코인 전망 가격 시세 총 정리

    루나(LUNA) 코인의 전망과 가격 시세 등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정된 가상화폐인 테라의 가격을 안정적으로 유지시키기 위해서 사용되는 루나 코인의 전망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루나 코인 분석

    루나 코인은 테라의 가격 안정화를 위한 가상화폐라는 점에서 다른 가상화폐들과는 다소 그 성격의 차이가 존재하는 가상화폐입니다. 루나는 테라의 결제 수수료에 의해서 생성되는 가상화폐이기 때문에 테라의 거래가 증가할수록 루나의 가치도 오르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테라의 전망을 확인하는 것이 루나 코인의 전망을 살피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결국 테라와 루나가 공유하고 있는 독특한 생태계 때문에 테라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데, 테라는 기존 카드 결제가 가지고 있는 높은 수수료와 복잡한 절차를 해결하기 위해서 블록체인을 활용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테라는 여러 국가에서 다양한 서비스에 사용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핵심이기 때문에 원화를 비롯한 달러, 엔화 등 다수의 법정 화폐에 연동되어 있는 스테이블 코인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루나가 테라의 가격안정화를 위해서 어떻게 동작하고 있는지 그 원리를 좀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테라의 가격이 고정 가격 이상으로 올라가게 되면 차익을 위해서 사용자들은 루나를 보내고 법정화폐 가치에 해당되는 테라를 얻어서 매각 한 뒤 차익을 얻게 됩니다. 그리고 테라가 매각된 만큼 테라의 가격이 어느 정도 조정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반대의 경우에는 사용자들이 테라를 보내고 루나를 매수해두는 방식으로 차익을 얻으려고 하기 때문에 테라의 가격이 다시 일정분 이상 상승하게 되는 양상을 띄게 됩니다.

     

    루나 코인 가격

    루나 코인은 현재 업비트에서는 원화 거래가 불가능하고 비트코인을 통한 거래만 가능한 상황입니다. 루나 코인의 현재 가격은 0.00098565원으로 한화로는 약 7만원에 해당되는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루나의 스테이블 코인인 테라는 코인마켓캡에서의 시가총액 순위로 13위에 올라 있으며 업비트에서 거래되고 있는 기준으로 루나 자체의 가상화폐 시총 순위로는 9위에 올라 있습니다.

     

    루나 코인 가격

     

    루나 코인 전망

    루나의 전망은 테라를 전망하는 것으로 평가할 수 있기 때문에 테라의 전망을 살펴보자면, 테라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블록체인 기반 핀테크 기업 테라는 간편결제서비스 차이를 개발해서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차이 결제를 이용할 수 있는 차이 카드는 시중의 일반 다른 카드에 비해서 혜택이 많다는 장점이 있어 지인의 초대장이 있어야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출시한 지 14개월 만에 가입자 수가 200만명을 돌파한 바 있으며 웃돈을 내고 차이 카드 초대장을 구입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실제로 차이 결제를 사용하고 있는 분야는 스타벅스, 이마트, 베스킨라빈스, 카카오 택시, 쿠팡, 파리바게트 등 다양하며 혜택이 많다는 점과 심지어 높은 할인율을 제공받는데 전월 실적도 필요하지 않은 조건 때문에 더 많은 사람들이 차이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려고 하고 있으며 아직 블록체인 결제 시스템에 대한 대중적인 인식이 낯설고 익숙하지 않은 상황이지만 점점 더 이러한 결제 시스템이 보편적으로 일상에서 사용되기 시작한다면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차이 결제 시스템으로 점유율이 넘어가게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차이 결제 시스템을 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면 할수록 테라의 가치와 거래량이 높아질 것이고 그 결과 루나의 가치도 크게 오를 것이기 때문에 루나의 전망을 살피기 위한 연결고리들이 어떤 행보를 보이는지 꼼꼼하게 확인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하고 폭넓은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2021.11.29 - [재테크/블록체인 및 코인] - 이더리움(ETH) 전망 가격 시세 총 정리

     

    이더리움(ETH) 전망 가격 시세 총 정리

    이더리움(ETH)의 전망과 가격 시세 등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 컨트랙트, DApp 등 기술력 자체만 놓고 봤을 때에는 비트코인보다 더 높은 수준에 위치하고 있는 블록체인

    datalibrary.tistory.com

    2021.11.29 - [재테크/블록체인 및 코인] - 골렘(GLM) 코인 전망 가격 시세 총 정리

     

    골렘(GLM) 코인 전망 가격 시세 총 정리

    골렘(GLM)의 전망과 가격 시세 등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팅 자원을 공유해서 더 많은 사람들이 저렴한 비용으로 고사양의 컴퓨터를 사용하는 것을 가능하도록 하는 블록

    datalibrary.tistory.com

    2021.12.01 - [재테크/블록체인 및 코인] - 세럼(SRM) 코인 전망 가격 시세 총 정리

     

    세럼(SRM) 코인 전망 가격 시세 총 정리

    세럼(SRM) 코인의 전망과 가격 시세 등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솔라나 기반으로 빠른 처리속도와 낮은 수수료의 장점을 가지고 있는 세럼 코인의 전망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

    datalibrary.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