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주가 전망: 10만원 넘어설 수 있을까

    카카오게임즈의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스닥 시가총액 2위에 올라있는 굉장히 큰 관심을 받고 있고 그만큼 주식 거래도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종목인데, 카카오게임즈의 주가가 다시 상승세를 타면서 최고가로 기록되었던 10만원을 넘어설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한 관심과 기대감이 형성되고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 기업 분석

    카카오게임즈는 2013년 8월 22일 설립되어 2015년 카카오의 계열사로 편입되었고 2017년 카카오의 게임사업 부문을 양수해서 모바일게임 개발 및 게임 퍼블리싱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 지난 2020년 9월 10일 상장되었는데, 공모주 청약부터 상장까지 엄청난 주가 급등으로 화제가 된 바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 배당금

    카카오게임즈는 아직까지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지 않습니다.

     

    카카오게임즈 주식 가격 시세

    카카오게임즈의 현재 주가는 89,700원으로 전일대비 약 2%가량 상승한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지난 7월 말 10만원을 넘어섰던 이후로 연이어 주가가 떨어지기 시작해서 10월 초에는 6만원 초반대까지 하락했는데, 이후로 다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게임업종의 PER은 38.71배로 다른 업종에 비해서 높은 편인데, 카카오게임즈의 PER은 64.34배로 게임업종의 PER보다도 훨씬 더 높은 수치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그만큼 카카오게임즈의 주가는 기업의 실제 실적이나 가치 대비 상당히 높은 평가를 받고 있고 큰 기대감이 형성되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카카오게임즈 주식 가격

     

    카카오게임즈 주가 전망

    카카오게임즈 오딘 개발사 인수

    카카오게임즈의 주가가 연이은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핵심 원인은 카카오게임즈의 주가 급등의 원동력이 되어준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개발사인 라이온하트스튜디오를 인수한다는 소식이 전해졌기 때문입니다. 지난 7월 카카오게임즈의 주가가 10만원을 넘어섰던 배경도 오딘이 출시와 동시에 큰 흥행 성공을 거두었기 때문입니다.

     

    카카오게임즈 라이온하트스튜디오 인수

    그리고 이번에는 오딘의 개발사인 라이온하트스튜디오의 지분 4,500억원 가량을 카카오게임즈 유럽 법인이 추가로 취득하면서 카카오게임즈 본사가 보유하고 있는 지분과 합치면 총 51.95%를 보유하게 된 것입니다. 이렇게 라이온하트스튜디오를 인수하면서 카카오게임즈는 오딘 IP를 기반으로 더 많은 게임과 컨텐츠를 개발할 수 있게 되었고 기업의 성장 발판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 신작 에버소울

    카카오게임즈가 개발 중인 모바일 게임 신작 에버소울이 지스타 2021에 출품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에버소울 역시 국내 및 글로벌 서비스를 목표로 하고 있기 때문에 출시와 함께 흥행에 성공할 수 있을지 관심 있게 지켜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에버소울

     

    마무리

    카카오게임즈를 비롯한 게임 기업의 주식은 신작의 흥행 여부에 굉장히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사전 등록자가 몇 명이나 있는지, 언론에서 신작에 대한 기대감을 어떻게 표현하고 있는지 그리고 출시 이후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 등에서 매출 순위에 이름을 올릴 수 있는지 등의 요소를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하고 폭넓은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2021.11.01 - [재테크/국내주식] - 호텔신라 주가 하락하는 원인: 3분기 실적 발표, 위드 코로나 수혜주

     

    호텔신라 주가 하락하는 원인: 3분기 실적 발표, 위드 코로나 수혜주

    호텔신라 주가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어서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위드 코로나로 전환되는 현시점에 가장 큰 수혜를 받을 수 있을 업종 중 하나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는 종목이기 때문

    datalibrary.tistory.com

    2021.10.31 - [재테크/국내주식] - 한화투자증권 주가 전망: 한화투자증권의 성공적인 투자 3가지, 야놀자 상장 관련주

     

    한화투자증권 주가 전망: 한화투자증권의 성공적인 투자 3가지, 야놀자 상장 관련주

    한화투자증권 주가 전망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투자증권, 미래에셋증권, NH투자증권 등 동일업종의 경쟁업체들에 비해 점유율이 다소 밀리는 경향이 있지만, 최근 가상화폐 거

    datalibrary.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