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바이누(SHIB) 최신 분석 및 시세, 전망 관련 소식 정리

    시바이누 코인은 도지 코인과 비슷한 암호화폐입니다. 도지 코인을 잡겠다는 의지를 표명하면서 발행이 시작된 암호화폐인 시바이누 코인에 대해서 알아보고 어디에서 거래할 수 있으며 관련 소식과 향후 전망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바이누 코인 소개

    시바이누는 자칭 도지 코인 킬러를 자처하며 발행되고 있는 암호화폐로 2020년 8월 발행이 시작되었고, 시바이누의 공식 백서를 살펴보면 시바이누가 도지 코인을 능가할 수 있는 잠재력과 가치를 충분히 갖추었으며 완벽한 탈중앙화를 추구하는 프로젝트라는 것을 엿볼 수 있습니다. 

     

    시바이누 코인 이미지 = shibatoken

     

    what could happen with no centralized team, no funding, and no direct leadership?
    - 시바이누 프로젝트 백서 中

     

    아무런 통제도 어떠한 주체의 의도적인 기획도 없이 완전히 시바이누에 참여하고 있는 사람들에 의해서 움직이는 암호화폐가 가능한 것인지 시험해보는 프로젝트로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암호화폐가 거래되는 거래소인 바이낸스에서 시바이누 코인을 탈중앙화 커뮤니티를 구축하기 위한 일종의 테스트라고 평가하고 도지 코인과 유사한 밈 코인으로 정의 내린 바 있습니다.

     

    시바이누 코인 시세

    시바이누는 현재 0.009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시가총액은 약 35조 원으로 암호화폐 시장에서 28위의 규모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시바이누 코인을 구매할 수 있는 거래소는 바이낸스, 후오비, 유니스왑 등이 있습니다. 한 때는 230만% 라는 현실적이지 않은 상승 곡선을 그렸고 시가총액도 단 번에 17위까지 급등했던 시바이누 코인이지만 현재는 여러 조정을 거쳐서 가격이 많이 떨어져 있습니다.

     

    시바이누 시세 이미지 = coinmarketcap

     

    시바이누 코인 전망

    시바이누 코인 전망이 다시 한번 관심을 받게 된 이유는 비트코인, 도지 코인 등 암호화폐 시장에 한 번씩 큰 파도를 일으키고 있는 일론 머스크의 트윗 때문입니다. 머스크가 자신의 트위터에 나의 시바이누의 이름을 플로키로 지을 것이라고 언급하면서 시바이누 코인에 대한 애정을 내비쳤기 때문에 이에 반응한 시장 움직임에 따라 시바이누가 17%가량 급등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도지코인에 선전포고를 하며 시작된 시바이누 코인임에도 불구하고 도지 코인이 현재 시가총액 약 37조 원으로 6위에 올라 있어서 시총 28위의 시바이누가 아직까지는 도지 코인에 지대한 영향력을 미치며 위협하고 있지는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시바이누 코인을 바라보자면, 완전한 탈중앙화를 목표로 하는 실험적인 프로젝트에서 더 발전하기 어렵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