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초기화 하는 방법(윈도우 10 초기화 초간단 따라하기)

    윈도우10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이 초기화 할 때 따라하시면서 쉽게 진행하실 수 있도록 윈도우 초기화 방법을 단계별로 간단하게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단계를 보고 따라하시면 윈도우 초기화가 진행되도록 작성하였으니 차근차근 따라하시기를 바랍니다.

    * 윈도우 초기화 이전에 꼭 중요한 프로그램이나 파일을 USB, 혹은 클라우드 저장소(구글 드라이브, 원드라이브 등)에 백업해두시기를 바랍니다.

     

    윈도우 10 초기화 하는 방법

    1. 시작 -> 설정 메뉴 클릭

    - 시작 버튼을 누르고 좌측 하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시작 -> 설정 버튼 클릭

    2. 업데이트 및 보안 클릭

    업데이트 및 보안 버튼 클릭

    3. 복구 메뉴에서 이 pc 초기화 시작 버튼 클릭

    복구 메뉴 -> 시작 버튼 클릭

    4. PC 초기화 메뉴에서 모든 항목 제거 버튼 클릭

    - PC에 남아있는 파일 등 없이 깨끗하게 초기화 하고 싶은 경우에 모든 항목 제거를 선택합니다.

    모든 항목 제거 버튼 선택

    5. 클라우드 다운로드 클릭

    - 자동으로 윈도우가 재설치 되도록 클라우드 다운로드 옵션을 선택합니다.

    클라우드 다운로드 버튼 선택

    6. 다음 버튼을 클릭하면 윈도우 초기화가 실행됨.

    윈도우 초기화 설정 최종 확인

    마지막 모든 설정 내용을 확인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하면 잠시 후 윈도우 초기화가 진행됩니다. 초기화 과정 중에 여러 차례 PC가 자동으로 종료되고 켜지는 현상이 반복되고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초기화 작업이 끝이 납니다. PC 사양에 따라서 윈도우 초기화에 걸리는 시간이 달라질 수 있지만, 사양이 좋은 경우에는 30분 정도면 윈도우 초기화 작업이 모두 완료됩니다. 그 이후에는 윈도우 초기 설정(언어, 계정 등 설정)부터 다시 PC를 설정하는 화면을 만나게 되고, 모든 절차를 마치면 초기화 된 상태의 PC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