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상장 주관사 및 상장 일정과 주가 전망 분석

    2차전지(배터리) 제조 사업을 하는 LG에너지솔루션이 코스피 상장을 목표로 상장예비심사 신청서를 제출했습니다. 세계 2위 전기차 배터리 제조사인 LG에너지솔루션의 상장 심사가 원활하게 진행된다면 예상되는 기업가치만 약 50조~100조에 달하기 때문에 하반기 IPO를 앞두고 있는 기업 중 가장 큰 관심을 모으게 될 최대어가 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 기업 분석

    LG에너지솔루션은 작년 12월 LG화학에서 분리 설립한 회사로, 현재는 LG화학이 100%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배터리, 에너지저장시스템(ESS) 전지, 소형 전지 등 3개 부분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2020년 연결기준 매출액은 1조 4,611억, 영업손실 4,752억, 당기순손실 4,518억을 기록했으며, 회사 자산총계는 약 20조원, 자본총계는 7조 5,654억원입니다. 또한, 2021년 1분기 매출만 4조를 넘기는 기록을 보이고 영업이익만 3,400억을 넘게 달성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기업 분석

    LG에너지솔루션 상장 예상 일정 및 전망

    LG에너지솔루션은 8일 상장예비심사신청서를 신청했고, 거래소 승인, 금융위원회 증권신고서 제출, 기관투자자 수요예측 및 공모가 확정 등의 절차를 거쳐서 상장심사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9월~10월 중 청약 일정이 잡히지 않을까 예상되고 있습니다. 세계 2위의 전기차 배터리 제조사(1위는 중국의 CATL, 3위는 파나소닉)인 LG에너지솔루션의 상장 후 기업 가치는 50조~100조로 추정되고 있는데, 코스피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 중에 시가총액이 100조를 넘는 기업은 삼성전자(약 489조)가 유일하며 SK하이닉스가 약 94조원으로 2위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데 LG에너지솔루션의 상장이 원활하게 이루어진다면 SK하이닉스 급으로 올라설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미 전기차 시장이 크게 확대되고 있고, 그로 인해 전기차 배터리를 생산하는 기업도 함께 급부상하고 있는 가운데 세계 주요 거점에 배터리 생산단지를 운영하고 있는 LG에너지솔루션은 상장 이후 주가가 계속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LG화학과 SK이노베이션의 소송에서 LG화학이 승리하면서 LG에너지솔루션의 미국 투자가 적극적으로 진행되고 있고, 전기차 배터리 제조사 1위인 중국의 CATL은 미국과 중국 간의 무역 경쟁으로 인해 미국의 전기차 시장에 진입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LG에너지솔루션은 계속해서 중국 다음의 거대한 전기차 시장인 미국 내 점유율을 계속해서 높여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 상장 주관사

    LG에너지솔루션 상장의 주관사는 KB증권으로 선정되었다고 하니, 하반기 IPO 최대어로 불리고 있는 LG에너지솔루션의 상장을 준비하며 KB증권 계좌를 미리 만들어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KB증권 계좌는 현재 카카오뱅크를 통해서 만들면 20일 이내 금융계좌 개설 정지에 걸려 있는 상황이더라도 개설할 수 있기 때문에 해당 내용은 아래의 포스팅 참고하셔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KB증권 20일 계좌개설 정지 무시하고 계좌개설 할 수 있는 방법(카카오뱅크 제휴 증권계좌 개설하

    최근 공모주 상장에 대한 관심이 올라가고 여러 증권 계좌를 개설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비록 지난 SK아이이테크놀로지 상장 이후로 여러 증권계좌로 중복 청약을 넣을 수 있는 기회

    datalibrary.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