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젠 알츠하이머 약 승인으로 주가 38% 상승(장중 최고 60% 상승)
- 재테크/해외주식
- 2021. 6. 8.
미국 의약품 회사 바이오젠의 주가가 하루만에 38% 상승했습니다. 바이오젠의 주가가 이렇게 폭등할 수 있었던 요인은 알츠하이머병의 진행을 늦추는 신약 아두카누맙이 FDA의 승인을 받았기 때문인데요. 이전에도 바이오젠의 주가는 알츠하이머 치료제에 대한 이슈를 중심으로 오르락 내리락하는 변동이 심하게 발생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FDA 승인으로 그 동안의 논란을 뒤로 하고 바이오젠의 주가가 폭등할 수 밖에 없었던 것입니다.
바이오젠 신약 애드유헬름
애드유헬름이라는 상품명으로 판매가 시작될 바이오젠의 알츠하이머 신약은 1회 투여하는데 약 480만원의 비용이 책정되고 4주 간격으로 주사로 투여 하게 되는데 연간 비용으로 환산했을 때 약 6천만원이 넘는 가격으로 정해졌다고 합니다. 또한, 바이오젠의 CEO 마이클 보나토스는 향후 4년 동안은 애드유헬름의 가격 인상이 없을 것이라는 약속을 했는데요. 애드유헬름이 시중에서 얼마나 사용되기 시작하는지, 그리고 알츠하이머 진행을 늦추는 효과에 대해서 얼마나 많은 민간 사례들이 입증이 되는지에 따라서 이번 FDA 승인으로 인한 바이오젠의 지속 가능한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 것 같습니다.
바이오주 주가 상승 기대
알츠하이머를 치료할 수 있는 신약의 개발로 바이오젠의 주가는 아래의 그래프처럼 하루만에 38%가 급등하였고 395.85달러로 마감했습니다. 또한, 바이오젠의 신약 승인 사례가 생기면서 신약 개발을 진행하고 있는 여러 바이오 기업들에 호재로 작용했고, SK바이오팜이 4%, 알테오젠 3.4% 등 주가가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특히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바이오젠과 합작하여 2011년 삼성바이오에피스를 설립했기 때문에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주가에도 상승세로 영향을 미치게 될지 기대감이 형성되고 있습니다.
바이오주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투자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이번 바이오젠의 알츠하이머 신약 FDA 승인 소식이 반드시 알아야 할 소식이라는 것만큼은 확실하지만, 제가 비록 짧은 식견이지만 지금까지 살펴 본 바이오주에 대한 생각은 워낙 변동성이 심하고, 외국인과 기관의 영향을 많이 받아서 소액으로 투자하는 일반 투자자의 입장에서는 투자하기에는 리스크를 많이 품고 있는 종목이 아닌가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