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라이크 코인 가격 급등 스트라이크 코인 상승하는 요인이 무엇일까?

    반응형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등 암호화폐의 대장이라고 부를 수 있는 코인들이 여전히 특별한 가격 상승의 조짐을 보이지 않고 있는 가운데 스트라이크 코인의 가격이 급등하면서 스트라이크 코인에 사람들이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스트라이크 코인은 지난 6일 46,000원대의 가격으로 거래되었는데 현재는 75,000원을 넘는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어서 하루만에 무려 60% 이상 가격이 급등하는 양상을 보였습니다. 그렇다면 스트라이크 코인이 무엇이며 스트라이크 코인의 가격이 이렇게 급등하게 된 주요 호재는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트라이크 코인이란?

    스트라이크는 블록체인 기반의 통화 및 자산 플랫폼이며 유틸리티 디지털 자산이라고 불리는 것입니다. 유틸리티 디지털 자산이라는 거창한 수식어가 붙었지만, 결제 수단으로 이용되는 금융 서비스로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삼성페이, 카카오페이처럼 카페에서 커피를 사거나 편의점에서 물건을 살 수 있는 것이죠. 스트라이크는 기존의 결제 서비스 플랫폼보다 수수료가 낮아서 사용하는 사람과 가맹업체 등 판매자가 비교적 보다 더 많은 이익을 가져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스트라이크만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이용자들에게 사용방법과 관련 정보 등을 무료로 제공하고 정보를 제공하는 대가로 이용자들에게 보상이 돌아가도록 하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스트라이크 코인은 본래 스펜드(SPND) 코인이라는 이름으로 운영되었는데 리브랜딩 되면서 스트라이크 코인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개편되었습니다. 따라서 스트라이크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고 싶다면 스트라이크로 검색하기보다 스펜드라는 키워드를 가지고 검색하는 것이 보다 더 많은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스트라이크 공식 사이트

     

    Strike Finance

    The Strike Finance is a decentralized money market built on the Ethereum that enables users to borrow and supply collateral onto the platform without central authority or control.

    strike.org

    스트라이크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

    현재는 워낙 가격이 많이 올라서 매수 타이밍으로 바라보기에는 장벽이 높아 보이지만, 결제 시스템이라는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술도 어느 정도 인정을 받아서 마이크로소프트의 투자까지 받고 있다고 하니 꽤 가능성이 있는 지속가능한 코인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또, 최근 엘살바도르에서 비트코인을 국가 통화로 지정해서 사용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는데, 동시에 스트라이크와도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디지털 지갑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발표를 하면서 스트라이크 코인의 직접적인 호재로 작용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가격 상승 기대감이 현저하게 낮아진 지금 기술력을 갖춘 또 다른 코인을 찾고 있다면 스트라이크에 주목하는 것도 그리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관심 종목으로 넣어두고 장기적으로 지켜 볼 만한 코인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