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주가 전망 배당금 실적 목표주가 하반기 기대

    삼성전자의 주가 전망에 대한 최신 정보를 요약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의 기업분석, 배당금, 실적, 주가 시세와 핵심 전망 포인트 등을 살펴보면서 주가 전망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삼성전자 주가 전망

     

    삼성전자 기업 분석

    삼성전자는 국내 최대 규모의 글로벌 대기업으로 운영하고 있는 사업분야에서 국내를 비롯하여 해외에서도 높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정말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추진하고 있지만 주요 사업 분야를 크게 살펴보면 다음과 같이 운영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스마트폰 및 모바일 기기: 대표적인 모델인 갤럭시 시리즈를 비롯해서 여러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주변 기기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 반도체: 삼성전자의 주력 사업 중에서도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사업으로 DRAM, NAND 플래시, 시스템 반도체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 및 판매합니다.
    • 디스플레이: 모바일 기기, TV, 모니터 등에서 사용되는 AMOLED와 LCD 등 다양한 유형의 디스플레이를 제조 및 판매
    • 가전제품:  TV,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청소기 등 다양한 가전제품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사업

     

    배당금

    삼성전자의 배당금으로 가장 최근에 지급되었던 배당금은 분기배당으로 1주당 361원이 지급되었으며 2022년 총 배당금은 1,444원으로 시가배당률 2.4%를 기록했습니다. 특별배당금이 지급될 때에는 시가배당률이 4%를 넘어가면서 배당주로도 상당히 큰 매력을 가진 것으로 인기가 높아졌지만 실적이 안 좋은 흐름을 타면서 특별배당에 대한 기대를 걸기 어려워졌기 때문에  배당에 대한 매력도 다소 떨어진 상황입니다.

     

    배당기준일 배당지급일 배당금
    2022-12-31 2023-04-14 361원
    2022-09-30 2022-11-15 361원
    2022-06-30 2022-08-16 361원
    2022-03-31 2022-05-17 361원

     

    실적 요약

    삼성전자는 지난 2023년 1분기 실적 발표 자료에서 매출액 약 63조원, 영업이익 6,400억원을 거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각각 전분기 대비로 9.5%, 5.1% 감소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 전 세계적인 경기 침체와 그로 인한 스마트폰, 반도체 수요 감소 등이 매출에 큰 타격을 주었고 영업이익 측면에서도 매출 하락으로 인해서 동반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주가 시세

    삼성전자의 주가 시세는 현재 약 65,4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바닥까지 떨어졌을 때는 5만원 중반대까지 떨어지면서 국민주라는 명색에 큰 타격이 갈 정도로 주가가 연이은 하락세를 떨쳐내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이후로는 다소 반등하는가 싶더니 아직도 6만원 이상으로 쉽게 뚫고 올라가지 못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현재 주가 대비 기업의 가치를 평가하기 위해서 PER(주가 수익 비율: 1주당 벌어들이는 수익), PBR(1주당 순자산: 자본금 + 자본잉여금 + 이익잉여금)의 지표를 주로 확인하는 편이고 이외에도 EPS(1주당 순이익: 당기순이익을 주식수로 나눈 값)를 보기도 하는데 지난 12월 기준 PER은 8.12배, PBR은 1.29배, EPS는 8,057원으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주가 전망

    주가를 전망하는 증권사의 평균 목표주가는 약 8만원으로 현재 주식 가격보다는 더 상승할 수 있는 동력이 있다고 보고 있는 증권사가 다수를 차지하는 것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시장 자체가 불안정한 상황 속에서 삼성전자의 돌파구는 확실히 메모리 부문에서의 실적이 살아날 수 있을지에 대해서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메모리 수요가 회복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으로 나타나면서 긍정적인 분석이 이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하고 폭넓은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