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주가 전망 주식 배당금 실적 목표주가 2023년 3월

    삼성전자의 주가 전망에 대한 최신 정보를 요약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의 기업분석, 배당금, 실적, 주가 시세와 핵심 전망 포인트 등을 살펴보면서 삼성전자 주가 전망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삼성전자 주가 전망

    기업 분석

    삼성전자는 국내 최대의 기업이자 글로벌 대기업으로 전 세계적인 사업을 확장시켜 나가고 있는 기업으로 TV와 모니터 등을 판매하는 DX, OLED를 포함하는 디스플레이 패널 사업의 SDC, 반도체 사업의 DS 등으로 사업 부문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오랫동안 TV, 스마트폰, 반도체 등이 주요 사업으로 삼성전자를 지탱하고 있으며 AI, 로봇 등의 신사업 부문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배당금

    삼성전자의 배당금으로 가장 최근에 지급되었던 배당금은 1주당 361원으로 지급되었습니다. 삼성전자는 분기 배당을 하고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배당금을 위한 목적으로도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종목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당기준일 배당지급일 배당금
    2022-12-31 - 361원
    2022-09-30 2022-11-15 361원
    2022-06-30 2022-08-16 361원
    2022-03-31 2022-05-17 361원

     

    실적 요약

    삼성전자는 지난 2022년 4분기 실적 발표 자료에서 매출액 70조 4,600억원을 기록하면서 직전 분기 대비 약 8%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약 4조 3,100억원을 기록하고 전분기 대비 60% 가량 감소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삼성전자의 큰 축을 담당하고 있는 메모리 부문에서 수익이 크게 감소하면서 실적이 부진했던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주가 시세

    삼성전자의 주가 시세는 현재 약 59,8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좀처럼 6만원 이상으로 뚫고 올라오는 선을 쉽게 깨지 못하고 있으며 3월에는 계속해서 하락세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일반적으로 현재 주가 대비 기업의 가치를 평가하기 위해서 PER(주가 수익 비율: 1주당 벌어들이는 수익), PBR(1주당 순자산: 자본금 + 자본잉여금 + 이익잉여금)의 지표를 주로 확인하는 편이고 이외에도 EPS(1주당 순이익: 당기순이익을 주식수로 나눈 값)를 보기도 하는데 삼성전자의 지난 12월 기준 PER은 7.42배, PBR은 1.18배, EPS는 8,057원으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주가 전망

    삼성전자의 주가를 전망하는 증권사의 평균 목표주가는 약 7만 8천원 정도로 제시되고 있습니다. 최근 삼성전자의 주가 향방을 감안해 보면 이 정도의 목표주가가 설정되어 있는 것이 의아하기도 한데 증권가에서는 메모리 반도체 부문이 하반기에 업황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메모리 반도체 수요 감소와 가격 하락 등의 여파로 상반기까지는 실적이 부진하게 나타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지만 하반기에는 공급 축소로 인한 가격 상승 등의 요인으로 인해서 실적이 다시 개선되어 나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여기에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챗GPT를 선두로 하는 AI 산업에서의 영향으로 반도체 업종이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고 있는데 상당히 많은 양의 연산을 필요로 하는 AI 산업 분야에서 GPU라고 하는 그래픽 처리 장치가 필수적이고 고성능 메모리 개발 사업에서의 강점을 가지고 있는 기업들이 호재를 만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특히 전세계적으로 봤을 때에도 고대역폭 메모리를 생산하는 기업은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두 곳뿐이기 때문에 기대를 가져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배경으로 현재 삼성전자의 주가가 저렴하다고 느껴질 때 매수 해두는 것이 향후 수익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좋은 방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하고 폭넓은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