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주식 배당금 실적 목표주가 2022년 11월

    SK바이오사이언스의 주가 전망에 대한 최신 정보를 요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의 기업분석, 배당금, 실적, 주가 시세와 핵심 전망 포인트 등을 살펴보면서 대한항공 주가 전망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기업 분석

    SK바이오사이언스는 2018년 7월 SK케미칼의 VAX 사업부문의 물적분할로 설립된 기업으로 백신과 바이오의약품 연구개발, 생산, 유통업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으로는 세계 최초의 독감백신 스카이셀플루4가, 세계 2번째 대상포진 백신 스카이조스터, 국내 두 번째 수두백신인 스카이바리셀라 등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국내 최초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인 스카이코비원멀티주 개발에 성공하면서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배당금

    SK바이오사이언스는 아직 배당금 지급에 대한 정보를 찾을 수 없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배당금 투자 포트폴리오로 고려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은 종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실적 요약

    SK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 2022년 3분기 실적 발표 자료에서 매출액 911억원을 기록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약 1,297억원 감소했고 직전 분기 대비로는 472억원 감소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영업이익은 21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90억원 감소했고 직전 분기 대비 398억원 감소했는데 스카이코비원과 노바백스 CMO 매출이 감소하면서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크게 감소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주가 시세

    SK바이오사이언스의 주가 시세는 현재 약 91,1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지난 10월 중순 약 6만 7천원까지 주가가 하락하면서 바닥을 찍었지만 최근에는 주가가 다시 반등하고 있는데 저점 대비로는 35%가량 상승했으며 지난 2021년 9월 36만원이 넘어갔던 고점 대비로는 약 74% 떨어져 있는 상황입니다.

     

    일반적으로 현재 주가 대비 기업의 가치를 평가하기 위해서 PER(주가 수익 비율: 1주당 벌어들이는 수익), PBR(1주당 순자산: 자본금 + 자본잉여금 + 이익잉여금)의 지표를 주로 확인하는 편이고 이외에도 EPS(1주당 순이익: 당기순이익을 주식수로 나눈 값)를 보기도 하는데 SK바이오사이언스의 지난 6월 PER은 20.87배, PBR은 4.14배, EPS는 4,366원으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주가 전망

    SK바이오사이언스의 주가를 전망하는 증권사의 평균 목표주가는 약 9만원으로 현재 주가와 유사한 수준으로 제시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의 주가와 관련해서는 역시나 주목해야 할 부분은 국내 1호 코로나 19 백신에 대한 것입니다. 화이자, 모더나 등 글로벌 제약사들이 코로나 19 백신 가격을 인상하고 있는 것이 SK바이오사이언스의 실적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얼마나 많은 국가에 백신을 정식 허가 받고 공급할 수 있게 될 것인지가 관건인데 영국과 유럽 등에 백신 조건부 허가를 신청한 상황이며 WHO에도 긴급사용 목록 등재를 한 상황으로 이후 진행 결과를 지켜봐야 할 상황으로 보입니다. 최근에는 코로나 19 백신 수요 자체가 이전의 절정기에 비하면 많이 감소한 상황으로 승인까지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을지에 대한 우려도 있고 글로벌 제약사들이 이미 꽉 잡고 있는 코로나19 백신 시장에서 스카이코비원이 얼마나 빠른 확산력을 가지고 공급될 수 있을지에 대해서 미지수인 상황입니다.

     

    만약 긍정적인 지표가 나온다면 언제든지 SK바이오사이언스의 주가는 급등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에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백신 관련 이슈에 늘 주목하고 있을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하고 폭넓은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