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선해양 주가 전망 주식 배당금 실적 목표주가 2022년 11월

    한국조선해양의 주가 전망에 대한 최신 정보를 요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조선해양의 기업분석, 배당금, 실적, 주가 시세와 핵심 전망 포인트 등을 살펴보면서 대한항공 주가 전망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한국조선해양 주가 전망

     

    기업 분석

    한국조선해양은 지난 2019년에 현대중공업을 설립한 후 지주회사로 전환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주요 종속기업으로는 현대중공업, 현대삼호중공업, 현대미포조선, 현대에너지솔루션 등이 있습니다. 사업 부문으로 보면 조선, 해양플랜트, 그린에너지 등으로 볼 수 있는데 모두 각 산업을 주도하는 입지를 갖추고 있다고 볼 수 있어서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기업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배당금

    한국조선해양은 2013년 배당을 마지막으로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배당금을 위한 투자 포트폴리오로 고려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은 종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실적 요약

    한국조선해양은 지난 2022년 3분기 실적 발표 자료에서 매출액 4조 2,644억원을 기록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약 20% 증가하였고 영업이익은 1,88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3% 가량 증가한 성적을 기록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영업이익은 직전 분기 대비 흑자 전환에 성공했는데 현대삼호중공업의 재계약 호선 매출인식에 따른 영업이익 개선과 환율 상승효과가 이익률을 증가시킬 수 있던 주요 배경으로 작용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사업 부문별 실적을 확인해보면 조선 사업은 환율 상승 영향이 매출 하락을 방어하는 효과를 가져왔고 해양 플랜트 부문은 브라질 공사 등의 신규 공사에 대한 매출이 반영되면서 증가세를 보였습니다.

    주가 시세

    한국조선해양의 주가 시세는 현재 약 78,3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한 달 전만 하더라도 주가가 7만원 밑으로 떨어져서 바닥을 찍었는데 최근에 다시 반등하기 시작해서 6만 8천원의 저점 대비 14% 정도 상승한 상황입니다.

    일반적으로 현재 주가 대비 기업의 가치를 평가하기 위해서 PER(주가 수익 비율: 1주당 벌어들이는 수익), PBR(1주당 순자산: 자본금 + 자본잉여금 + 이익잉여금)의 지표를 주로 확인하는 편이고 이외에도 EPS(1주당 순이익: 당기순이익을 주식수로 나눈 값)를 보기도 하는데 한국조선해양의 지난 6월 PRB은 0.58배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주가 전망

    한국조선해양의 주가를 전망하는 증권사의 평균 목표주가는 약 10만원입니다. 3분기 실적에서 영업이익이 흑자 전환에 성공하면서 주가가 반등하는 모습이 나타났음에도 아직까지 목표주가 대비 주가 상승 가능성이 남아 있는 상황이지만 증권사에서는 목표주가를 하향 조정하고 있는 것을 포착할 수 있었기 때문에 너무 주가가 올랐을 때 매수하게 되는 것을 주의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목표주가 하향에 대한 주요 원인으로는 경기 침체로 인하여서 신규 수주가 줄어들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내년에 현대삼호중공업 IPO 이슈가 대기 중에 있어서 지주회사로서의 가치를 주목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한 증권사에서는 주가가 과도하게 떨어져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내년도 가장 상승 여력이 큰 기업 중 하나라고 평가하기도 했습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하고 폭넓은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