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양 주가 전망 2022년 11월

    금양의 주가 전망에 대한 최신 정보를 요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항공의 기업분석, 배당금, 실적, 주가 시세와 핵심 전망 포인트 등을 살펴보면서 대한항공 주가 전망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기업 분석

    금양은 1955년 11월에 설립된 아주 오래된 기업 중 하나에 속한다고 볼 수 있고 초기 사업으로는 발포제와 발포제 유관 제품 등의 화학제품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사업으로 시작되었으며 현재는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산업 전반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오랜 사업 경력 만큼 발포제 시장에서는 확실한 품질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전기차에 실리는 리튬 배터리의 핵심 재료인 수산화리튬의 분쇄 가공과 이차전지 성능 향상을 위한 지르코늄 첨가제 사업을 추진하고 있어서 2차 전지 시장에서도 주목받고 있는 기업입니다.

     

    배당금

    금양은 2018년 결산 배당으로 1주당 80원의 배당금을 지급한 이후로는 계속해서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배당금을 위한 투자 포트폴리오로는 적합하지 않은 종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배당기준일 배당지급일 배당금
    2018-12-31 2019-04-16 80원

    실적 요약

    금양은 지난 2022년 2분기 실적으로 매출액 2,456억원과 영업이익 38억원을 기록했던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전의 실적 자료와 비교해보았을 때에 특별히 눈에 띄는 증가나 감소를 확인하기 힘들었습니다.

     

    주가 시세

    금양의 주가 시세는 현재 약 24,5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금양의 최근 주가 상승세가 아주 무서운데 시장 전체의 분위기가 오랜 침체기를 보내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주가 급등 종목이 나타나면 덜컥 겁부터 들곤 합니다. 지난 5월 금양의 주가가 4천원대에 머물고 있었던 것을 비교하면 현재는 약 470% 가량 주가가 폭등했으니 주식 시장에서 이렇게 폭등하는 종목을 만나는 것도 참 흔한 일은 아니니 더욱 그렇습니다.

    일반적으로 현재 주가 대비 기업의 가치를 평가하기 위해서 PER(주가 수익 비율: 1주당 벌어들이는 수익), PBR(1주당 순자산: 자본금 + 자본잉여금 + 이익잉여금)의 지표를 주로 확인하는 편이고 이외에도 EPS(1주당 순이익: 당기순이익을 주식수로 나눈 값)를 보기도 하는데 지난 6월 집계 된 금양의 PER은 79.03배, PBR은 8.92배, EPS는 310원으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주가 전망

    금양의 주가는 사실 목표주가를 논하는 것이 의미가 없을 정도로 급등한 상황이고 이제 언제 주가가 다시 떨어지게 될지에 대해서 불안해해야 하는 상황이 아닌가 싶습니다. 금양의 주가가 최근 이렇게 급등세를 이어나가고 있는 것은 2차 전지 개발에 성공하면서 새로운 시장 분야를 발굴해냈다는 점에 있는데 금양은 국내에서 3번째로 원통형 2차 전지를 개발하였고 원통형 2차 전지는 테슬라에 주로 탑재되는 배터리로 가격 자체가 저렴하고 양산하기도 쉬운 것으로 알려져서 다양한 활용도가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최근에는 금양이 콩고민주공화국 광산 개발 및 소유에 대해서 현지 자원개발회사 측과 MOU를 체결하였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금양이 든든한 공급원을 확보한 것이 아니냐는 기대감 그리고 전동공구용 원통형 배터리도 양산을 추진하고 있다는 소식이 더해지면서 주가 상승세에 더욱 거센 힘이 더해진 것으로 보입니다. 확실히 2차 전지 시장에서의 금양이 화제가 되고 있고 성장 가능성이 논해지고 있지만 최근의 급등세는 분명히 주의해야 하며 늦은 타이밍에 잘못된 판단을 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하고 폭넓은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