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에너빌리티 주가 전망 주식 배당금 실적 목표주가 2022년 10월

    두산에너빌리티의 주가 전망에 대한 최신 정보를 요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두산에너빌리티의 기업분석, 배당금, 실적, 주가 시세와 핵심 전망 포인트 등을 살펴보면서 대한항공 주가 전망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두산에너빌리티 주가 전망

    기업 분석

    두산에너빌리티는 본래 두산중공업에서 사명을 변경하여 차세대 에너지 사업에 집중하려는 강한 의지를 가지고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최초에는 1962년 현대양행으로 설립되었으며 1980년에는 한국중공업으로 변경되고 2001년에는 두산중공업으로 변경되어 사업을 꾸려나가고 있었기에 이전의 사명으로 더 익숙하게 알고 계신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발전설비, 담수설비, 건설사업, 토목, 건축공사, 연료전지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기존 사업을 기반으로 신재생에너지, 수소 등의 시장에 신규 사업에 적극 투자하고 있습니다.

    배당금

    두산에너빌리티는 2016년 이후로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배당금을 위한 투자 포트폴리오로는 적합하지 않으며 2016년 배당 당시에는 1주당 550원으로 시가배당률 약 2%를 기록했습니다. 최근의 금리를 생각하면 2%의 배당률은 그다지 매력적이지 않은 수치입니다.

     

    실적 요약

    두산에너빌리티는 지난 2022년 상반기 실적 발표 자료에서 매출액 2조 9,001억원을 기록하면서 지난해 상반기 대비 약 77%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1,095억원으로 지난해 대비 20% 가량 하락한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매출 증가의 요인으로 주요하게 작용한 이슈는 대형 EPC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에 반해 글로벌 원자재 가격 인상으로 인해 영업이익이 감소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주가 시세

    두산에너빌리티의 주가 시세는 현재 약 14,25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지난 6월 1만 6천원까지 주가가 크게 하락하면서 바닥을 찍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지만 그 이후로는 전반적인 상승세가 이어지면서 2만원을 넘어서기도 했지만 8월 말 이후로는 다시 주가가 크게 떨어지기 시작해서 1만 4천원 이하로도 떨어지게 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현재 주가 대비 기업의 가치를 평가하기 위해서 PER(주가 수익 비율: 1주당 벌어들이는 수익), PBR(1주당 순자산: 자본금 + 자본잉여금 + 이익잉여금)의 지표를 주로 확인하는 편이고 이외에도 EPS(1주당 순이익: 당기순이익을 주식수로 나눈 값)를 보기도 하는데 두산에너빌리티의 PER은 13.55배, PBR은 1.27배, EPS는 1,052원으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주가 전망

    두산에너빌리티는 원전 관련주로 가장 기대를 받고 있는 기업 중 하나인 만큼 향후 주가 전망에 대해서도 역시 원전과 관련된 이슈에 집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두산에너빌리티는 2026년까지 가스터빈과 신재생에너지, 수소, 차세대 원전 등의 4대 사업에 대해 수주 비중을 60% 이상으로 올리겠다는 목표를 세우면서 에너지 사업에 확고한 의지를 보였는데 이집트 원전 사업과 사우디아라비아 해수담수화 플랜트 프로젝트 등 대형 프로젝트를 수주하는 데 성공하면서 기대해볼 수 있을 만한 요소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풍력 사업에서도 주목할 만한 이슈가 있는데 글로벌 1위의 해상풍력 기업과 MOU를 체결하면서 풍력 발전에 대한 보다 더 경쟁력 있는 기술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최근에는 한국전력공사와 함께 5,400억원 규모의 사우디아라비아 열병합 발전소 공사 계약을 체결하면서 사우디아라비아를 대상으로 한 대규모 프로젝트를 이어나가고 있어 든든한 수주 원천이 유지되고 있는 것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러한 측면들을 미루어보면 두산에너빌리티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투자를 고려해볼 만한 기업 중 하나로 보이며 지난 상반기 실적 역시 준수한 매출 성장을 이루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기 때문에 긍정적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하고 폭넓은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