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영업시간 업무시간 최신 정리

    새마을금고를 이용할 수 있는 영업시간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는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등으로 대부분의 은행 업무를 해결할 수 있지만 그럼에도 중요한 은행 업무를 처리해야 하는 경우에는 직접 은행에 방문해서 처리하는 것이 더 꼼꼼하게 진행할 수 있고 경우에 따라서 반드시 은행에 방문해야 처리할 수 있기도 하기 때문에 미리 은행 업무 시간을 알아둔다면 유용한 도움이 될 것입니다.

    새마을금고 영업시간

    새마을금고의 영업시간은 평일 오전 9시에서 오후 4시까지입니다. 은행의 점심시간은 보통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로 은행의 창구 직원분들이 교대로 식사를 하기 때문에 점심시간에도 은행 업무를 보는 것이 가능하지만 사람이 많이 몰리게 되면 순번을 기다리는데 많은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이용에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 최근에는 코로나 19로 인해서 은행별로 1시간 단축 영업으로 운영되는 경우가 있어 오전 9시 30분에서 오후 3시 30분까지로 단축되어 있습니다.

    새마을금고 영업시간
    새마을금고 영업시간

    은행 탄력 점포 찾는 방법

    일반적으로 은행의 영업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로 운영되지만 지점에 따라서 연장 업무를 보는 곳도 있고 오전 9시보다 늦게 문을 여는 은행도 있습니다. 이렇게 탄력 점포로 운영되는 곳들은 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에서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탄력 점포란?

    은행의 일반적인 영업시간과 다르게 운영되는 은행 점포를 의미하며 2022년 7월 말 기준으로 약 916개의 탄력 점포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탄력 점포를 이용할 때 유의해야 하는 사항은 희망하는 업무가 처리가 어려운 경우도 있기 때문에 사전에 미리 방문 예정인 점포에 전화상담을 통해서 해당 업무가 처리 가능한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새마을금고의 영업시간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 은행의 업무시간이 반드시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로 고정되어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꼭 필요한 업무가 있는 경우에는 오후 6시까지나 주말에도 이용이 가능한 탄력점포를 조회하셔서 이용에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