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주가 전망 주식 배당금 실적 목표주가 2022년 8월

    셀트리온의 주가 전망에 대한 최신 정보를 요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셀트리온의 기업분석, 배당금, 실적, 주가 시세와 핵심 전망 포인트 등을 살펴보면서 셀트리온 주가 전망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셀트리온 주가 전망
    셀트리온 주가 전망

    기업 분석

    셀트리온은 단백질 의약품 연구, 개발 및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의약품 제조 기업으로 바이오시밀러와 항체 신약 개발 부문으로 양분된 사업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바이오시밀러 사업 부문에서는 자가면역 질환 치료제인 램시마를 개발하여 생산하고 있으며 항체 신약 개발 사업 부문에서는 인플루엔자 항체 치료제 등의 신약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배당금

    셀트리온의 배당금으로 가장 최근에 지급되었던 배당금은 1주당 750원으로 배당수익률 0.4%를 기록했습니다. 셀트리온은 2020년까지는 배당으로 현금을 지급하는 대신 주식을 배당하는 배당주 형태의 배당을 하고 있었고 지난 2021년에는 현금과 주식을 모두 배당하는 동시배당으로 진행되어 단순히 현금 배당금 만으로 배당 매력을 평가하기에는 어렵습니다.

    배당기준일 배당지급일 배당금
    2021-12-31 2022-04-22 750원

     

    실적 요약

    셀트리온은 지난 2022년 2분기 실적 발표 자료에서 매출액 5,961억원을 기록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38% 증가하였고 영업이익은 1,99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 가량 감소한 성적을 기록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매출액이 증가할 수 있었던 주요 배경으로는 램시마의 매출액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영업이익이 감소한 것은 트룩시마나 렉키로나와 같은 고수익 제품의 매출이 감소했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주가 시세

    셀트리온의 주가 시세는 현재 약 197,0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지난 5월에는 13만원대까지 주가가 떨어졌지만 그 이후로는 주가가 상승세를 타기 시작해서 20만원대 가까이 접근한 상황입니다.

    일반적으로 현재 주가 대비 기업의 가치를 평가하기 위해서 PER(주가 수익 비율: 1주당 벌어들이는 수익), PBR(1주당 순자산: 자본금 + 자본잉여금 + 이익잉여금)의 지표를 주로 확인하는 편이고 이외에도 EPS(1주당 순이익: 당기순이익을 주식수로 나눈 값)를 보기도 하는데 셀트리온의 PER은 47.65배, PBR은 6.68배, EPS는 4,134원으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주가 전망

    셀트리온의 주가를 전망하는 증권사의 평균 목표주가는 약 22만원으로 현재 주가가 목표주가와 거의 근접한 수준까지 올라왔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셀트리온은 국내 대표 바이오주로 최근 코로나 19의 재확산과 원숭이 두창 등 신규 감염병의 위험이 증가하면서 다시 관심을 받기 시작했고 호실적을 기록하면서 주가가 반등하는 모습이 나타났습니다.

    지난 코로나 19로 인한 펜데믹 기간 동안 경험했던 바이오주의 끝도 없는 주가 급등과 같은 현상이 또다시 일어나기는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지만 하반기에도 코로나 19로 인한 위험이 쉽게 사라지지 않을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하반기에도 준수한 수준의 매출 증가와 그 반응으로 주가도 동반 상승하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하고 폭넓은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