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주가 전망 주식 배당금 실적 목표주가 2022년 8월

    LG에너지솔루션의 주가 전망에 대한 최신 정보를 요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의 기업분석, 배당금, 실적, 주가 시세와 핵심 전망 포인트 등을 살펴보면서 LG에너지솔루션 주가 전망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주가 전망
    LG에너지솔루션 주가 전망

    기업 분석

    LG에너지솔루션은 2020년 12월 LG화학에서 전지사업 부문이 물적 분할되어 설립된 기업으로 국내와 미국, 유럽 등에 제조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기차, ESS, IT기기 등에 사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와 개발,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주로 테슬라, GM, 포드, 폭스바겐 등의 완성차 제조업체에 제품을 공급하면서 큰 매출을 거두고 있습니다.

    배당금

    LG에너지솔루션의 배당금에 대한 내용은 아직까지 확인할 수 없고 배당에 대한 내용은 올해 연말 결산 배당을 시행할지 지켜봐야 알 수 있게 될 것 같습니다.

     

    실적 요약

    LG에너지솔루션은 지난 2022년 2분기 실적 발표 자료에서 매출액 5조 710억원을 기록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1.2% 감소하였고 영업이익은 1,95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3% 감소한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직전 분기와 비교했을 때에는 매출액이 증가하는 양상이 나타났지만 중국의 봉쇄정책으로 인한 물류 대란의 영향으로 원가 상승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주가 시세

    LG에너지솔루션의 주가 시세는 현재 약 419,5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지난 1월 상장 당시 60만원 가까이 치솟았던 주가에서 출발한 LG에너지솔루션은 이후 계속해서 하락세를 보이다가 7월 초에는 35만원대까지 떨어졌고 현재는 40만원 초반대로 올라선 상황입니다.

    일반적으로 현재 주가 대비 기업의 가치를 평가하기 위해서 PER(주가 수익 비율: 1주당 벌어들이는 수익), PBR(1주당 순자산: 자본금 + 자본잉여금 + 이익잉여금)의 지표를 주로 확인하는 편이고 이외에도 EPS(1주당 순이익: 당기순이익을 주식수로 나눈 값)를 보기도 하는데 대한항공의 PER은 105.85배, PBR은 10.59배, EPS는 3,963원으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주가 전망

    LG에너지솔루션의 주가를 전망하는 증권사의 평균 목표주가는 약 55만원으로 현재 주가 대비 주가 상승 가능성에 대해서 높은 전망이 나오고 있는 것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의 주가가 반등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의 핵심 배경은 주요 고객사인 테슬라의 생산 능력이 조만간 크게 향상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LG에너지솔루션이 공급하는 원통형 전기차 배터리 판매량도 증가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점입니다.

    게다가 제너럴모터스와 합작공장이 오는 3분기부터 가동되고 폭스바겐의 전기차 생산도 본격적인 궤도에 올라서면서 LG에너지솔루션의 배터리 판매량도 계속해서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으며 이러한 이슈들을 근거로 LG에너지솔루션의 2030년 매출이 100조원을 돌파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하고 폭넓은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