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주가 전망 주식 배당금 실적 목표주가 2022년 6월

    삼성전자의 주가 전망에 대한 최신 정보를 요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는 8만 전자, 10만 전자 등 늘 주식시장에서 가장 큰 관심을 받고 있고 오랫동안 6만원대에 머물면서 아쉬움도 많이 남고 있는데 최근에 주목해야 할 삼성전자의 주가 전망 핵심 포인트를 확인하면서 삼성전자 주가 전망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삼성전자 주가 전망

    기업 분석

    삼성전자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기업이자 주식 투자 종목으로 외국인과 기관 뿐만 아니라 일반 투자자들도 가장 많이 투자하고 있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사업부문은 TV, 에어컨, 냉장고 등의 가전제품과 휴대폰, 노트북 등의 전자기기 그리고 반도체 부문 등으로 세분화되어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가트너가 발표한 2021년 반도체 시장점유율 분석 자료에서 인텔을 제치고 반도체 매출 기준 세계 1위의 기업이 되었고 스마트폰 부문 역시 삼성이 애플을 제치고 3개월 연속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참고로 반도체 부문에서는 삼성과 인텔의 매출 격차가 0.1%로 박빙이었고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측면에서는 삼성전자가 24%로 2위인 애플이 15%의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는 것과 유의미한 차이를 보였습니다.

     

    배당금

    삼성전자는 분기마다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지난 2021년에는 배당수익률 1.3%를 기록했습니다. 지난 5개년의 배당수익률을 보면 특별배당금을 지급했던 때에는 평균보다 높은 수준의 배당률을 기록했고 일반적으로는 약 2%의 배당금을 받을 수 있는 수준입니다. 배당률이 높은 다른 고배당 종목들에 비하면 배당수익률이 높은 편은 아니지만 국내 기업들은 대부분 결산 배당을 하고 있는 한편 분기마다 배당금을 받을 수 있다는 것과 안정적인 우상향 성장을 기대할 수 있는 기업에 투자하면서 동시에 배당금도 받을 수 있다는 매력 때문에 삼성전자의 배당금과 관련해서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배당기준일 배당지급일 배당금
    2021-12-31 2022-04-15 361원
    2021-09-30 2021-11-17 361원
    2021-06-30 2021-08-18 361원
    2021-03-31 2021-05-18 361원

    삼성전자 배당금
    삼성전자 배당금

    실적 요약

    삼성전자는 지난 2022년 1분기 실적 발표에서 매출액은 약 78조원을 기록하면서 전년 동기 약 65조원보다 13조원 가량 증가한 실적을 거두었고 영업이익은 약 14조원으로 전년 동기 영업이익 약 9조원보다 5조원 더 큰 이익을 남겼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사업 부문별로 실적을 세분화해보면 가전이나 전자기기 등의 사업 부문에서도 매출액과 영업이익의 증가를 확인할 수 있었지만 호실적을 기록할 수 있었던 가장 큰 배경은 반도체 사업에서의 매출과 이익이 크게 늘었기 때문인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실적
    삼성전자 실적
    삼성전자 매출
    삼성전자 매출
    삼성전자 영업이익
    삼성전자 영업이익

    주가 시세

    삼성전자의 주가 시세는 현재 약 6만 7천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지난 4월에는 6만 5천원 밑으로 주가가 떨어지기도 하면서 연이은 하락세가 멈출 기미가 보이지 않는 듯했습니다. 현재는 2021년 8월 8만 3천원이 넘어갔던 고점 대비 19%가량 주가가 떨어진 상황으로 PBR은 1.55배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주가 시세
    삼성전자 주가 시세

    주가 전망

    삼성전자의 주가를 전망하는 증권사의 평균 목표주가는 약 9만 5천원으로 대부분의 증권사들이 삼성전자의 주식 가격이 최근의 수준보다 더 오를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내다보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의해야 할 것은 미국에서의 IT 수요가 경기 둔화와 인플레이션의 영향으로 감소하고 있으며 중국의 도시 봉쇄 조치에 따른 중국으로부터의 매출도 줄어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불안요소 때문인지 최근 5월 한 달 동안 외국인 투자자들이 삼성전자의 주식을 약 1조원이 넘게 매도했던 것으로 확인되고 있고 세계적인 경기 둔화가 회복세로 접어들지 못하면 삼성전자의 주가가 계속 지금 수준에 머물거나 하락할 가능성도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전자의 주가가 좀처럼 반등하지 못하는 또 다른 원인으로 지금의 삼성전자를 지탱해 오고 있는 사업들이 앞으로도 전망이 밝은 편에 있는지에 대해서 의문을 제기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인데 실제로 가전, 스마트폰, 반도체 등의 부문은 글로벌 시장에서 강력한 경쟁사들 사이에서 끊임없이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어 그만큼 지금까지 이렇게 삼성전자가 큰 성공을 이뤄내고 있다는 것이 대단하면서도 계속 불안요소로 작용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따라서 삼성전자의 주가를 전망하는 관점에서 삼성전자의 신사업에도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는데, 실제로 삼성전자 내부에서도 역시 신사업 발굴을 위한 전담 TF를 구축해서 미래에 삼성전자를 계속 끌고 갈 수 있는 사업들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 중심에는 메타버스나 로봇 사업 등이 있는데, 이 신사업들이 어떤 성과를 만들어내는지 따라가면서 긍정적인 지표를 찾아낼 수 있다면 지금의 삼성전자의 주가를 저점으로 보고 조금씩 매수하는 것도 역시 좋은 접근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하고 폭넓은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