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실적 배당금 목표주가 2022년 5월

    SK바이오사이언스의 주가 전망에 대한 최신 정보를 요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주목해야 할 SK바이오사이언스의 주가 전망 핵심 포인트를 확인하면서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기업 분석

    SK바이오사이언스는 2018년 SK케미칼의 백신 부문의 사업이 물적 분할되어서 현재 백신 및 바이오의약품의 연구개발 그리고 생산 및 유통업을 주력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세계 최초의 세포배양 4가 독감백신과 스카이셀플루 4가, 세계 두 번째로 개발된 대상포진 백신 스카이조스터, 국내 두 번째 개발된 수두백신 스카이바리셀라 등의 자체 개발 백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배당금

    SK바이오사이언스는 아직까지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지 않은 기업이기 때문에 배당금 현재로서는 투자 포트폴리오에는 적합하지 않은 종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적 요약

    SK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 2021년 매출액 9,290억원을 거두고 영업이익은 4,742억원을 달성하면서 전년 대비 크게 증가한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영업이익이 크게 증가했던 주요 배경으로는 노바백스와 아스트라제네카 등의 코로나 19 백신 CMO로 인한 매출이 급등했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주가 시세

    SK바이오사이언스의 주가는 현재 약 13만 7천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지난 2021년 8월 36만원이 넘었던 고점에 비해서 62% 하락한 상황으로 2021년 연말부터 하락세가 오랫동안 계속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바이러스로부터의 종식이 선언되고 있는 시기이기 때문에 지난 2021년 보여줬던 주가 급등은 다시 일어나기 어렵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주가 전망

    SK바이오사이언스의 주가를 전망하는 증권사의 평균 목표주가는 20만원 수준으로 제시되어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의 지난 2021년 실적이 급등했던 핵심 배경이 코로나 19 백신으로 인한 것이기 때문에 코로나 19로 인한 팬데믹이 끝나가는 시점에 더 이상 지금까지의 매출이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가 완전한 종식이 아닌 일상 생활에서 감기처럼 앞으로도 함께 가는 바이러스로 받아들여지고 있는 가운데 코로나 바이러스 자체 백신을 개발하는 것은 SK바이오사이언스에 확실한 호재로 작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가 개발하고 있는 코로나 19 백신 후보물질인 GBP510은 최근 임상 3상 시험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거두었고 아스트라제네카 백신보다 더 효과가 좋다는 평가도 받았습니다. 따라서 SK바이오사이언스의 코로나 19 백신이 상용화에 성공하고 다른 백신들에 비해서 더 적은 부작용과 높은 효능을 입증받을 수 있게 되는지 신중하게 살필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하고 폭넓은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