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이엔지 주가 최신 분석 및 전망 호재 알아보기(+2차전지, 반도체 관련주)

    신성이엔지의 주가는 최근 시장이 회복세를 맞이하고 있는 2차전지, 반도체와 관련된 사업으로 알아두면 좋은 종목입니다. 뿐만 아니라 태양광 사업도 오랫동안 추진하고 있어 신재생에너지 관련한 종목으로도 기억해두면 좋은 기업으로 이번 포스팅에서 신성이엔지가 어떤 기업인지 그리고 신성이엔지의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성이엔지 기업 분석

    신성이엔지는 1977년 1월 설립되어 클린룸, 재생에너지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1996년 7월 31일 코스피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재생에너지 사업으로는 태양에너지를 핵심으로 고출력 태양광 모듈의 연구 개발을 추진 중에 있으며 클린룸 사업은 반도체, 2차전지 등 전망이 밝은 편에 속하는 산업의 설비와 밀접한 연관이 있는 사업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신성이엔지 CI

     

    신성이엔지 배당금

    신성이엔지는 최근 5개년 기간 내 배당을 지급한 이력이 없습니다.

     

    신성이엔지 최근 실적

    신성이엔지 최근 실적 발표 자료 = 신성이엔지 IR

    신성이엔지는 최근 실적 발표에서 매출액은 15% 가량 감소했고 영업이익 역시 크게 떨어져서 적자로 전환되는 등 실적이 크게 악화된 모습을 보였습니다. 특히 재생에너지 부문에서 전방수요가 부진하고 원재료 가격이 상승함에 따라 손실이 크게 발생한 것으로 보입니다. 클린룸 부문에서 실적을 어느 정도 만회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오랫동안 이어지고 있는 재생에너지 부문의 적자로 신성이엔지의 재무구조에 우려가 계속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신성이엔지 주가 시세

    신성이엔지의 주가는 연이은 하락세를 보이고 있으며 현재 2,600원대에 거래되고 있는데 지속적으로 주가가 떨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시가총액은 5,302억원으로 코스피 시총순위 342위에 올라있습니다.

     

    신성이엔지 주가 차트 이미지 = 네이버

     

    신성이엔지 주가 전망 포인트: 태양광 사업의 우려 지속

    수년째 신성이엔지의 적자 사업으로 전락해버린 태양광 사업이 흑자로 돌아서는 회복을 보일 수 있을지 우려되는 상황 속에서 중국업체들과의 가격 경쟁력에서도 밀리고 있어 불안한 실적이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태양광 모듈설비 증설 투자 등으로 김제공장에서 양산을 시작했는데 정부의 그린 뉴딜 정책과 맞물려 실제 매출에 긍정적인 연결이 될 수 있을지 하반기 실적을 주의 깊게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신성이엔지 주가 전망 포인트: 클린룸 사업의 호실적 기대

    안타까운 실적을 기록하고 있는 태양광 사업에 비해 클린룸 사업은 작년 3,641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면서 신성이엔지의 실적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특히 클린룸 천장에 설치되는 FFU, EFU 등이 주요 매출원인데, 최근 삼성물산과 140억원의 계약을 체결하는 등 국내 대기업과의 지속적인 계약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으로 하반기에도 신성이엔지의 실적을 이끌어줄 것으로 보입니다. 클린룸 사업은 반도체, 2차전지 분야와 관련이 깊기 때문에 수요가 회복되고 성장하고 있는 반도체와 2차전지 분야의 영향으로 실적 개선이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하고 폭 넓은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함께 참고하면 좋을 종목 포스팅

     

    2021.08.02 - [재테크/국내주식] - 에코프로비엠 주가 최신 분석 및 전망 호재 정리(+배터리, 2차전지 관련주)

    2021.08.02 - [재테크/국내주식] - 신흥에스이씨 주가 최신 분석 및 전망 호재 알아보기(+2차전지 관련주)

    2021.07.30 - [재테크/국내주식] - 에코바이오 주가 최신 전망 및 분석(+신재생에너지 관련주)

    2021.08.01 - [재테크/국내주식] - 가온미디어 주가 최신 분석 및 전망 호재 알아보기(+메타버스 관련주 6탄, 배당금)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