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이(KLAY) 코인 최신 분석과 전망(aka. 카카오 코인 x 바이낸스)

    카카오 코인이라고도 불리는 가상화폐 클레이가 전 세계 최대 규모의 암호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에 상장된다는 소식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도지 코인 등 떠들썩했던 암호화폐에 가리어져 그동안 잠잠했던 클레이 코인이 바이낸스에 상장되면서 특히 국내에서는 한 동안 큰 이슈가 될 것 같은데, 클레이 코인에 대한 소개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레이 코인 소개

    클레이는 카카오의 블록체인 관련 기술 계열사인 그라운드X에서 발행하는 가상화폐입니다. 그라운드X는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을 개발하고 운영하고 있는데, 흥미로운 것은 클레이 코인은 카카오톡 내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서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획득한 코인은 다른 암호화폐의 거래 수단으로 사용할 수도 있고 클레이튼에 연동되어 있는 각종 블록체인 서비스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레이 코인의 바이낸스 상장

    또한, 기존의 비트코인 등의 블록체인 시스템이 가지고 있던 단점인 어려운 사용법과 복잡한 UX, 그리고 지속 가능성에 대한 불안감 등을 해결할 수 있는 차별화되고 대중화를 위한 블록체인을 목표로 개발이 진행 중에 있습니다.

     

    클레이 코인 시세

    클레이 코인은 국내에서는 빗썸과 코인원에서 거래할 수 있으며 바이낸스에서도 거래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바이낸스 상장 소식이 발표되고 난 후 40% 이상 폭등하면서 최근 암호화폐 시장의 전반적인 분위기와는 또 다른 흐름을 보여주었습니다. 현재는 1,230원대에 거래되고 있으며 포스팅을 하고 있는 지금도 계속해서 가격이 빠른 속도로 오르고 있는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클레이 코인 4시간 봉 이미지 = coinone

    클레이 코인 전망

    클레이튼의 핵심 가치 중 하나가 서비스 중심의 블록체인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으로 블록체인 서비스를 대중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암호화폐 시장이 넘어야 할 가장 큰 관문이 바로 많은 사람들에게 블록체인이라는 개념과 그 서비스를 보다 더 친숙하게 만드는 것이라고 생각하기에 클레이튼의 방향성은 바람직한 것으로 여겨집니다.

     

    또한, 클레이튼은 그라운드X의 모회사인 카카오뿐만 아니라 LG전자, SK네트워크, 한화 시스템, 셀트리온, 넷마블, 펍지 등 국내 굴지의 기업들이 파트너로 협력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의 지속적인 성장 가능성도 높은 것으로 예상해볼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상장 소식과 함께 클레이 코인의 가격이 급격하게 상승하기도 했지만, 탄탄한 기술력과 다양한 파트너사 그리고 이상적인 방향성 등을 고려해보았을 때, 클레이 코인은 장기적인 관점에서도 기대해볼 만한 암호화폐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만약 지금 사용되고 있는 여느 어플리케이션처럼 클레이튼 플랫폼이 블록체인을 기반한 푸드, 여행, 게임, 교육, 헬스케어 등 각종 분야의 서비스를 대중화시키는 데 성공할 수 있다면 클레이 코인의 상승세는 다른 암호화폐 종목보다 확실한 양상을 보일 것입니다.

     

     

    에프티엑스(FTT) 코인 최신 분석 시세와 전망 정보(FTX 거래소 자체 코인)

    이번 포스팅에서 알아보려고 하는 에프티엑스(FTX) 코인은 다른 암호화폐와는 조금 다른 성격의 암호화폐입니다. 거래소 코인이라고도 불리는 이 특별한 암호화폐가 무엇인지 그리고 현재 시세

    datalibrary.tistory.com

     

     

    오브스 코인(OBRS) 전망과 시세 호재까지 한 번에 알아보자

    오브스 코인(OBRS)은 시가총액이 약 1,425억에 달하고 공급량도 100억에 달하는 꽤 큰 규모의 암호화폐 중 하나입니다. 국내에서 개발한 블록체인 시스템은 아니지만, 오브스 코인의 거래량 현황을

    datalibrary.tistory.com

     

     

    미라클(MQL) 코인 최신 분석 및 구매 방법과 전망(음악 산업 암호화폐)

    블록체인과 음악산업이 함께 융합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몇몇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이번 포스팅에서 다루고자 하는 미라클 코인입니다. 미라클 코인과 관련된

    datalibrary.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