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주가 전망 2022년 3월 대한항공 주식 배당금 목표주가 분석

    대한항공의 주가 전망에 대한 최신 정보를 요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리오프닝 관련주로 언제나 주목을 받는 대한항공인데, 최근에 주목해야 할 대한항공의 주가 전망 핵심 포인트를 확인하면서 대한항공 주가 전망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대한항공 기업 분석

    대한항공은 1962년에 설립된 국내 최대 규모의 항공사이며 1969년에 국영에서 민영으로 전환되었고 국내 및 해외의 주요 도시들에 대한 여객 및 화물 노선을 개설하고 항공운수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항공운수 이외에도 항공기 설계와 제작, 항공기 정비 등의 사업을 하고 있으며 항공우주사업, 기내식 사업, 호텔 사업 등도 함께 추진하고 있습니다.

    대한항공 배당금

    대한항공은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배당금을 위한 투자 포트폴리오로는 적합하지 않으며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이후 여객기들의 발이 묶이면서 주가가 크게 하락했던 것을 유념하면서 일상 회복과 함께 여행 등의 활동도 자유로워지면 가장 먼저 주가가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기억하면서 동향을 살피는 것이 가장 적합한 투자 접근이라고 생각합니다.

    대한항공 실적 요약

    대한항공은 지난 4분기 잠정 실적 발표에서 영업수익 2조 8,259억원을 기록하고 영업이익은 7,044억원을 기록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2%, 380% 상승한 수준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2021년 전체 영업수익과 영업이익을 비교했을 때에도 모두 전년 대비 크게 증가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대한항공의 실적이 긍정적인 지표로 연결될 수 있었던 배경으로는 위드코로나 시행 등으로 일상 회복이 일어나기 시작했고 해외 무격리 입국 가능 국가의 확대에도 영향을 받아서 여객사업의 영업수익이 증가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 주가 시세

    대한항공의 주가 시세는 현재 약 2만 8천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펜데믹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기대가 생길 때마다 주가가 상승하기 시작하는 모습을 보이고 오미크론 등 다시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세가 심해지는 경우에는 어김없이 주가가 크게 떨어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주가 대비 PBR은 약 2배 수준으로 저조한 편이기 때문에 펜데믹이 종식되고 나면 확실한 상승세를 보이게 될 종목 중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대한항공 주가 전망

    대한항공의 주식은 코로나 바이러스로부터 자유를 되찾게 되면 가장 먼저 주가가 오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리오프닝 관련주 중에서도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종목입니다. 위드코로나와 관련된 정부 방침들이 하나씩 시작되었고 세계적으로 살펴보아도 해외로의 이동에 대해 조금씩 다시 문을 열고 있기 때문에 대한항공의 주식 가격이 저렴한 편일 때 모아두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대한항공 주가대한항공 주가대한항공 주가

    그리고 무엇보다도 대한항공 주식 가격에 가장 큰 변화를 가져다 줄 포인트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합병입니다. 최근에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아시아나 항공과 대한항공의 합병에 대한 조건부 승인이 난 상황으로 대한항공의 주가의 반짝 반등을 일으킨 것 같습니다.

     

    두 대형 항공사의 합병은 대한항공의 경쟁력을 크게 높여줄 수 있을 것이기 때문에 대한항공의 주가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아시아나 항공 합병 이슈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대한항공의 주가를 전망하는 증권사의 평균 목표주가는 약 4만원 수준으로 현재 주가 대비 주가가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하는 분석이 다수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하고 폭넓은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