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주가 전망 2022년 2월 카카오게임즈 주식 배당금 목표주가 분석

    카카오게임즈의 주가 전망에 대한 최신 정보를 요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주목해야 할 카카오게임즈의 주가 전망 핵심 포인트를 확인하면서 카카오게임즈 주가 전망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카카오게임즈 기업 분

    카카오게임즈는 2017년 카카오의 게임사업을 양수하면서 본격적인 카카오의 게임 사업 계열사로 존속하고 있으며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게임과 퍼블리싱 사업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핵심 게임으로는 출시와 함께 흥행에 성공한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 있으며 PC게임으로는 배틀그라운드, 엘리온 등의 유명 게임을 퍼블리싱하고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 배당금

    카카오게임즈는 아직까지 배당금에 대한 내용을 찾아볼 수 없는 상황입니다. 상장한 지 얼마 안 되었고 아직까지 안정적인 매출을 가져다주는 게임으로는 오딘 이외에는 보유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기업의 매출과 현금흐름이 안정권에 접어들 때까지는 배당금 지급을 추진하기 어렵지 않을까 싶습니다.

    카카오게임즈 실적 요약

    카카오게임즈의 2021년은 오딘이라고 요약해볼 수 있을 정도로 오딘이 가져다준 매출이 상당한 수준입니다. 2021년 총매출액은 1조 125억원을 기록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104% 이상 성장한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고 그 중심에는 역시 오딘의 매출이 중심이 된 모바일 게임 사업이 7,549억원으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영업이익 역시 2021년 1,143억원을 달성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71% 이상 증가했지만 2022년에도 낙관적인 실적을 기대하기에는 오딘의 매출이 4분기에 들어서면서 하향 안정화로 접어들었고 모바일 게임의 매출도 크게 줄어들었기 때문입니다.

    카카오게임즈 주가 시세

    카카오게임즈의 주가 시세는 현재 약 6만 9천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지난 2021년에도 꽤 큰 폭의 주가 변화를 겪었고 2021년 11월에는 12만원 가까이 주가가 올랐지만 이후로 회사 내, 외부 문제가 잇달아 발생하면서 계속된 하락세를 보내게 되었고 현재는 고점 대비 절반 수준에 머물고 있는 상황입니다.

    카카오게임즈 주가 전망

    카카오게임즈의 주가를 전망하는 증권가의 평균 목표주가는 10만원 수준으로 여전히 현재 주가 대비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는 평가를 내비치고 있지만 기존 목표주가에서 하향 조정하거나 목표주가를 그대로 유지하는 증권사들의 평가를 다수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와 같이 카카오게임즈의 주가에 매력이 반감된 핵심 원인으로는 역시나 오딘의 흥행으로 인한 매출이 힘이 빠지고 있다는 것이 크게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도 오딘과 같은 대작이 또 다시 출시되는 것이 아니라면 당분간은 카카오게임즈의 주가가 반짝 증가하는 것을 기대하는 것이 어렵겠지만 그럼에도 긍정적으로 예상해볼 수 있는 부분은 다수의 게임 기업들이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P2E 게임입니다. 카카오게임즈는 블록체인 플랫폼은 보라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이를 기반으로 P2E 게임을 플랫폼 위에 올려서 마치 위메이드의 위믹스와 같이 운영할 수 있는 준비가 되어 있는데, P2E 시장 자체의 전망은 나쁘지 않지만 국내에서는 P2E 게임에 대한 규제가 엄격한 편이고 해외에서는 카카오게임즈의 게임과 블록체인 플랫폼이 얼마나 높은 경쟁력을 갖추었는지에 대한 검증이 부족하기 때문에 아직까지는 움직이지 않고 더 지켜봐야 하지 않을까 생각해보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하고 폭넓은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