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2022년 2월 SK바이오사이언스 주식 배당금 목표주가 분석

    SK바이오사이언스의 주가 전망에 대한 최신 정보를 요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역대급 실적을 발표하면서 주가 상승에 기대감이 형성되고 있는데, 최근에 주목해야 할 SK바이오사이언스의 주가 전망 핵심 포인트를 확인하면서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기업 분석

    SK바이오사이언스는 2018년 7월 SK케미칼에서 분할되어 백신 및 바이오의약품 연구개발과 생산, 유통업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기업이며 주요 백신 제품으로는 독감백신인 스카이셀플루4가, 대상포진 백신 스카이조스터, 수두백신 스카이바리셀라 등이 있습니다. SK그룹 내에서는 백신 사업으로 가장 큰 규모로 성장한 기업이며 코로나 19 백신 위탁 생산으로 고속 성장을 이루는 데 성공했으며 자체 코로나 19 백신인 GBP510도 임상이 진행 중에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배당금

    SK바이오사이언스는 아직까지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배당금 투자를 위한 포트폴리오로는 적합하지 않은 종목이며 백신 사업과 관련된 주가 상승을 기대하는 방향으로 투자 접근을 하는 것이 적합할 것 같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실적 요약

    SK바이오사이언스는 2021년 4분기 실적 발표에서 매출액 4,509억원, 영업이익 2,539억원을 기록했는데 전년 대비 각각 573%, 2,227% 증가한 역대급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4분기 실적을 포함한 2021년 총매출액은 9,290억원, 영업이익은 4,742억원을 달성하면서 매출액은 전년 대비 3배, 영업이익은 11배 이상 증가한 성적을 기록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의 급성장의 배경은 코로나 19 백신 위탁생산으로 인한 매출이 크게 증가한 것이 주요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시세

    SK바이오사이언스의 주가 시세는 현재 약 16만 6천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지난 2021년 8월 36만 2천원의 고점을 기록했던 것과 비교하면 절반 수준에 머무르고 있는 상황입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SK바이오사이언스의 주가를 전망하는 증권가의 목표주가는 평균 29만원 수준으로 현재의 주가 대비 크게 상승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의 주가 전망이 긍정적인 이유로는 2021년에 이어서 2022년에도 코로나 19 백신 위탁 생산으로 인한 실적이 견고하게 유지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동시에 자체 개발 중에 있는 코로나 19 백신 후보물질인 GBP510이 승인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GBP510은 현재 글로벌 임상 3상과 국내 부스터샷 임상이 동시에 진행되고 있는데 국제 전염병 대비 혁신연합의 차세대 코로나 19 백신 프로젝트로 선정되어 백신 개발을 위한 추가 개발비를 지원받기도 하며 2022년 상반기에는 국내 품목허가와 WHO의 사전적격성 평가 인증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바이러스의 다양한 변이 바이러스가 발생하면서 여전히 코로나 19로 인한 일상생활의 제한, 백신의 필요성 등이 강조되고 있기 때문에 자체 백신이 승인되고 상용화되기 시작하면 SK바이오사이언스의 실적은 또다시 크게 증가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외에도 차세대 폐렴구균백신인 PCV21 개발을 추진하고 있으며 안동공장의 증설, 송도에 위치하고 있는 백신 R&PD 센터 신축 등 SK바이오사이언스의 의약품 및 백신 양산을 위한 인프라 구축에 적극적으로 투자가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다른 국내 바이오 의약품 기업들에 비해서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는 긍정적인 주가 전망 포인트들이 잠재되어 있어 주목할만한 종목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하고 폭넓은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