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비안 주가 전망: 리비안은 테슬라가 천슬라가 된 것처럼 상승할까?

    리비안 주가 전망에 대한 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슬라의 대항마가 될 것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미국의 전기차 스타트업 리비안이 나스닥 시장에 상장한 이후로 연일 가파른 주가 상승 랠리를 이어나가고 있어서 엄청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많은 투자자들이 리비안을 바라보면서 주가가 급등하기 시작한 테슬라의 모습을 떠올리며 또다시 전기차 시장의 주가 폭등을 이루는 기업이 될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는 종목입니다. 리비안 주가 전망에 대해 관심 있으신 분들에게 유용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리비안 기업 분석

    리비안은 2009년 설립되어 미국 일리노이주에 공장을 두고 있는 전기차 스타트업입니다. 최근 나스닥에 상장하면서 주가가 급등하고 있고 해외뿐만 아니라 국내 투자자들 사이에서도 리비안에 대한 관심이 무척 높아지고 있는 상황인데 사실 그 인기와는 달리 기업의 실제 매출은 발생하지 않고 있는 기업입니다.

     

    전기차 픽업트럭이 리비안의 주력 모델이며 전기 픽업트럭 R1T와 7인승 전기 SUV인 R1S의 사전계약 물량이 5만 대를 기록하고 있지만 실제로 인도된 차량은 200대가 채 안 되는 숫자로 심지어 공급 차질로 인해서 차량 인도가 내년까지 미뤄져 있는 상황입니다.

     

    리비안 배당금

    리비안은 아직까지 배당금을 지급한다는 계획을 찾을 수 없습니다. 이미 오래전 나스닥 시장에서 주식 거래가 시작되었던 전기차 관련주의 대장격인 테슬라도 배당을 시행하고 있지 않고 있으며 리비안은 아직 실제적인 매출도 잡히고 있지 않은 기업이기 때문에 배당금을 지급하기까지는 꽤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되며 리비안 주식 투자는 배당금 포트폴리오가 아닌 가파른 주가 상승세를 기대하고 투자하는 방향이 적합할 것입니다.

     

    리비안 실적 요약

    리비안은 2009년 설립되어 전기차를 판매하는 기업이지만 지금까지 전기차 배송 실적은 150대 수준에 이르기 때문에 실제적인 매출은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리비안은 아마존에 배달용 전기차 10만 대 공급 계약을 체결하는 등 전기차 공급 주문 물량이 쌓여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내년부터 생산이 정상화에 돌입하고 공급량이 풀리기 시작하면 수치화된 자료로 리비안이라는 기업을 평가해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리비안 주식 가격 시세

    리비안의 주식 가격은 현재 약 172달러로 한화로는 20만원이 조금 넘어가는 수준입니다. 지난 11월 10일 나스닥 상장을 위한 공모가가 78달러였고 시초가가 106.75달러였는데 연이은 주가 급등으로 리비안의 주가는 계속해서 오르고 있는 상황입니다.

     

    리비안 주식 가격

    리비안은 나스닥 시장에 상장된 지 일주일도 지나지 않았지만 시가총액이 무려 1,400억 달러를 돌파하면서 유럽 최대의 자동차 기업이라고 평가받는 폭스바겐의 시총을 넘어서는 엄청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글로벌 자동차 기업 중에서는 테슬라와 도요타의 뒤를 이어서 3위에 올라 있을 정도로 리비안의 상장 이후 존재감이 엄청난 상황입니다.

     

    리비안 주가 전망

    리비안 테슬라 대항마 관심 급증

    사실 리비안의 주가가 이렇게 급등하고 있는 이유는 테슬라의 영향이 큰 것 같습니다. 세계 최대 규모의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는 아마존과 미국의 대형 자동차 기업 포드에서 리비안을 테슬라에 대항할 수 있는 기업이라고 판단하고 현재까지 약 12조원이 넘는 엄청난 규모의 투자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특히 아마존과 리비안의 협력 관계가 돋보이는데 아마존이 리비안과 배달용 전기차 10만대 공급 계약을 체결하기도 하는 등 아직까지 뚜렷한 매출을 기록하지 못하고 있는 리비안에 큰 규모의 잠재 매출이 쌓여 있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리비안 주가 차트
    테슬라 주가 차트

    사실 테슬라도 처음 나스닥 시장에 상장했을 때 그리고 불과 2년 전인 2019년 말까지만 하더라도 60달러 수준에 머물고 있어 테슬라의 기업 가치를 바로 보고 있는 투자자들을 제외하고는 일반적으로 큰 주목을 받지 못하던 종목이었지만 2020년부터 테슬라가 써 내려간 주식 차트의 그래프 기울기를 보면 왜 사람들이 리비안 주식을 놓치지 않으려고 하는 것인지 알 수 있습니다.

     

    전기차 시장을 선도하면서 압도적인 주가 상승을 달성한 테슬라와 어깨를 나란히 할 정도는 아니지만 후발주자로 테슬라의 뒤를 추격할 수 있는 기업이 될 수 있다면 리비안의 주가 상승세는 이제 시작이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의 가능성을 가지고 있으며 또다시 1년 뒤, 2년 뒤에 리비안이 상장했을 무렵에 주식을 매수하지 않은 사람들의 후회와 아쉬움의 소리가 들릴 수도 있기 때문인 것입니다.

     

     

    한편 리비안이 포함되어 있는 전기차 시장은 본격적인 성장 흐름을 탔기 때문에 지난 한 해 2,500억 달러 규모에서 2028년에는 1조 3천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고 있어 연평균 성장률이 10년 동안 25%에 이를 정도로 보고 있는데, 리비안이 그 시장의 중심에서 전기차 공급량을 늘려갈 수 있다면 전기차 시장과 동반하는 리비안의 주가 상승은 그 누구도 의심할 수 없는 부분일 것입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하고 폭넓은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2021.08.31 - [재테크/해외주식] - 마이크로소프트(MSFT) 주가 전망: 글로벌 최대 기술주 지금 매수해야 하는 이유

     

    마이크로소프트(MSFT) 주가 전망: 글로벌 최대 기술주 지금 매수해야 하는 이유

    마이크로소프트의 주가 전망에 핵심이 되는 정보들을 모아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MSFT)는 글로벌 탑티어의 빅 테크 기업으로 시장에서 확실한 입지를 갖추고 있는 플랫폼을

    datalibrary.tistory.com

    2021.08.27 - [재테크/해외주식] - 쇼피파이 주가 전망 최신 분석 미국 전자상거래 대장주 (shopify 주가 전망 핵심)

     

    쇼피파이 주가 전망 최신 분석 미국 전자상거래 대장주 (shopify 주가 전망 핵심)

    쇼피파이(SHOP) 주가 전망에 대해서 꼭 확인해야 할 정보들을 모아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 전자상거래 대장주로 급부상한 쇼피파이의 주가와 실적은 현재 진행형으로 성장을 이어나가

    datalibrary.tistory.com

    2021.10.26 - [재테크/해외주식] - 테슬라 주가 전망: 3분기 실적 발표, 테슬라는 어디까지 갈 수 있을까?

     

    테슬라 주가 전망: 3분기 실적 발표, 테슬라는 어디까지 갈 수 있을까?

    테슬라 주가 전망에 대해 핵심이 되는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슬라의 주가가 눈으로 보고도 잘 믿어지지 않을 정도로 계속해서 오르고 있습니다. 해외주식에 관심이 없으신 분들도

    datalibrary.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