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SBUX) 주식을 매수하는 이유: 스타벅스 주가 전망, 배당금

    스타벅스 주식은 가장 인기가 많은 해외주식 중 하나입니다. 우리 생활 속에서 정말 자주 이용하고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다른 해외주식보다 더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영향을 주는 것 같습니다. 그러면 정말 스타벅스 주식은 주식 투자 종목으로 큰 가치를 가지고 있을지, 스타벅스 주가 전망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타벅스 실적

    스타벅스의 실적을 보면 우리가 매일 마시는 스타벅스의 커피가 모여서 얼마나 크게 스타벅스라는 기업의 실적으로 잡히는지 확인할 수 있는데, 지난 3분기 스타벅스 실적 발표 자료를 살펴보면 순이익이 81억 달러로 한화로 9조 5천억원이 넘는 수준입니다. 영업이익도 14억 달러로 약 1조 6천억원에 해당하는 이익을 내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는 코로나로 인해 외출이 제한되고 스타벅스 커피점을 찾는 사람들이 줄어들었을 것을 분명히 예상해볼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매출이 30% 이상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3배 가까이 증가하는 엄청난 성장을 보여준 것입니다.

     

    스타벅스 실적

     

    스타벅스 배당금

    스타벅스의 주식이 매력적인 또 하나의 이유는 배당금을 지급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연평균 배당성장률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 현재 평균 배당률은 1.9%로 해외주식의 다른 고배당주들에 비하면 높은 수준은 아니지만 성장하고 있는 기업의 배당률로는 나쁘지 않은 수준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스타벅스는 매년 2월, 5월, 8월, 11월에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어 월 배당 포트폴리오를 계획하고 계신 분들도 참고해볼만한 종목입니다.

     

    배당락일 배당금지급일 배당금 배당수익률
    2021-11-10 2021-11-26 0.49달러 0.46%
    2021-08-11 2021-08-27 0.45달러 0.39%
    2021-05-12 2021-05-28 0.45달러 0.41%
    2021-02-17 2021-03-05 0.45달러 0.43%

     

    스타벅스 주식 가격 시세

    스타벅스는 현재 약 109.8 달러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전일대비 3.5% 정도에 해당하는 약 3.7달러 정도 상승한 상황입니다. 지난 2020년 3월 스타벅스의 주식 가격도 코로나 19 확산과 함께 폭락했습니다. 아무래도 식음료 업종에 포함되는 기업이다 보니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외출이 제한되고 사람들의 움직임이 줄어들다 보니 스타벅스를 찾는 사람들이 크게 줄어들어서 타격을 많이 받을 수밖에 없던 것입니다.

     

    스타벅스 주식 가격

    하지만 스타벅스의 주가 차트를 보면 코로나로 인한 주가 폭락 이후 빠른 속도로 주가가 회복하는데 성공했고 지난 7월 중순에는 최고가를 경신하면서 125달러를 돌파하는 모습도 보였습니다.

     

    스타벅스 주가 전망

    최근 코로나로 눌려있던 경기 침체로 인한 결과로 엄청난 인플레이션 파동이 밀려오고 있는데 미국의 투자은행 골드만삭스가 스타벅스를 인플레이션을 이겨낼 수 있는 주식으로 추천한 바 있습니다. 인플레이션의 영향으로 식품 가격이 급등하게 되면 일반적으로는 음식료 사업이 타격을 받을 가능성이 높지만 스타벅스는 높은 시장 점유율을 바탕으로 꾸준히 수익을 창출해낼 수 있을 것으로 분석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전세계 스타벅스 매장 개수

    2021년 스타벅스 전세계 매장 개수는 33,833개로 스타벅스의 매장은 지금도 빠른 속도로 늘어나고 있으며 그중 미국에만 절반가량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스타벅스의 매장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스타벅스 전체 역사상 매장이 폐업을 한 곳은 443곳 밖에 되지 않는다고 하니 스타벅스의 매장 운영 정책이 얼마나 효율적인지 엿볼 수 있는 지표인 것 같습니다.

     

    마무리

    이러한 객관적인 지표를 종합했을 때 스타벅스의 주가는 앞으로도 탄탄하게 성장할 가능성이 높을 것이라고 예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리는 일상생활 속에서 무심코 한 잔씩 마시는 것일지 모르지만 우리나라에 입점해 있는 스타벅스 매장은 스타벅스 전체 매장 수에 비하면 적은 숫자에 불과하며 스타벅스의 전체 매장 중 50%가량을 차지하고 미국에서도 우리와 동일한 소비가 이루어지고 있다면 앞으로도 스타벅스는 계속 막대한 수익을 낼 수 있는 기업이라고 생각됩니다. 주식 투자는 내가 잘 아는 기업에 그리고 오랫동안 꾸준히 성장하면서 종속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되는 기업에 투자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하는데, 그런 의미에서 스타벅스는 해외주식 중에서도 높은 점수를 줄 수 있는 종목이 분명하지 않나 싶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