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0월 21일 시간외 단일가 상승, 하락 종목: 누리호 관련주, 메타버스 관련주

    2021년 10월 21일 시간외 단일가 상승 및 하락 종목의 정보입니다. 시간외 단일가 상승 및 하락을 기록한 주요 종목들의 주가 변동 원인을 핵심만 요약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0월 21일 시간외 단일가 상승 종목

    10월 21일 시간외 단일가 상승 종목

    한화우선주, AP위성,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국항공우주, 쎄트렉아이, 비츠로테크, 덕산하이메탈, LIG넥스원, 한화시스템 등의 10월 21일 시간외 단일가 상승 종목의 대부분의 상승 원인은 누리호 발사로 인한 주가 상승으로 인한 것입니다. 누리호가 성공적으로 발사에 성공하기는 했지만 궤도 안착에는 실패해서 누리호 발사로 인해 주가 상승세를 보였던 종목들에 다시금 급격한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메타버스 ETF 관련주 상승

    전반적으로 하락 분위기였던 시장 흐름 속에서 누리호 관련주 이외에 상승세를 보인 종목들은 메타버스 관련주인 맥스트, 엔피, 선익시스템 등입니다. 지난 13일 메타버스 ETF 4종이 상장하면서 메타버스 관련주들의 거래량이 증가하고 있고 주가 상승으로 연결되고 있습니다.

     

     

    10월 20일 시간외 단일가 하락 종목

    10월 20일 시간외 단일가 하락 종목

    엔지켐생명과학

    통계와 피시험자수를 비공개한 상태로 EC-18 글로벌 임상 2상을 성공했다고 밝히면서 논란이 일어났고 주가 하락으로 이어졌습니다.

     

    이트론, 이수앱지스, 이아이디

    EU가 러시아 백신 스푸트니크V에 대한 백신 승인을 내년까지 연기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스푸트니트V 백신 관련주의 주가가 일제히 하락했습니다.

     

    이외에도 파라텍은 휴림인프라투자조합이 최대주주로 변경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상승세를 보였고 스튜디오산타클로스의 최대주주인 에스엘바이오닉스가 스튜디오산타클로스의 보유 지분 일부를 매각하면서 시간외 단일가 하락으로 이어졌습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하고 폭넓은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