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 상생소비지원금 캐시백 신청방법 간단 정리

    상생소비지원금은 카드사에서 2분기와 10월, 11월 사용한 금액을 비교해서 10월과 11월에 더 많이 소비한 금액만큼을 각각 비례하여 캐시백 형태로 돌려주는 지원금입니다. 1인당 25만 원씩 지급했던 재난지원금과는 다른 것이기 때문에 혹시라도 놓치는 사람 없이 모두 신청해보시기를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주로 사용하는 국민카드 어플을 통해서 상생소비지원금을 신청하는 방법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 = 기획재정부

    상생소비지원금 5부제 신청

    우선 상생소비지원금 캐시백 신청 첫 주인 10월 1일부터 10월 8일까지는 태어난 해의 끝자리로 5부제 신청을 받기 때문에 신청해야 하는 날짜를 확인하고 신청해야 헛걸음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국민카드 상생소비지원금 캐시백 신청 방법

    국민카드로 상생소비지원금 캐시백을 신청하기 위해서 우선 국민카드 어플을 열어서 우측 상단의 메뉴 버튼을 클릭합니다.

    메뉴 상단에 바로가기 버튼들이 나오는데, 그중에서 "정부 지원금 신청 안내" 버튼을 선택합니다.

     

    재난지원금부터 시작해서 현재 신청할 수 있는 정부지원금 목록들이 보이는데, 그중에서 상생 소비 지원금 신청 안내 카드를 확인하고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 다음에는 신청 접수 버튼을 클릭하고 휴대폰 인증 혹은 공동 인증서 인증 등으로 본인인증 절차를 완료하면 상생소비지원금 신청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신청일 기준으로 2 영업일 이후에 2분기 실적 조회가 가능하다고 하니 조금만 기다리면 10월과 11월에 어느 정도로 소비를 해야 캐시백을 받을 수 있을지 알 수 있게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상생소비지원금 캐시백을 국민카드 어플로 신청하는 방법을 정리해보았는데, 2분기 월평균 사용액이 100만 원이라고 가정했을 때 10월 카드 사용액이 150만 원이라고 한다면, 2분기 월평균 사용액의 3%를 더한 금액(103만 원)을 제외한 47만 원에 대한 10%인 4만 7천 원을 다음 달 15일에 카드사 캐시백으로 돌려받게 됩니다. 각 월마다 돌려받을 수 있는 최대 캐시백 한도는 10만 원이기 때문에 10월과 11월 10만 원씩 1인당 최대 20만 원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으며 신청 방법이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꼭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