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엔지니어링 주가 전망 최신 분석: 친환경 관련주로 다시 봐야 하는 이유

    삼성엔지니어링의 주가 전망에 최근 다시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오랫동안 화학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최근 ESG 경영이 강조되면서 친환경 사업으로의 전환을 추진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삼성엔지니어링의 친환경 사업 전환과 관련된 정보를 확인해보고 향후 주가 전망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엔지니어링 기업 분석

    삼성엔지니어링은 1978년 10월 설립되어 화공 및 비화공 부문으로 분류되어 플랜트 엔지니어링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으로 화공 부문은 다시 정유, 석유화학, 가스, 철강 등으로 나뉘고 비화공 부문은 인프라, 발전, 수처리 등으로 나뉩니다. 정유 사업 부문에서는 알제리 국영 석유회사인 소나트랙사의 스킥다 정유 플랜트 건설을 진행하면서 세계 최고 권위의 플래츠 글로벌 에너지 어워드 엔지니어링 프로젝트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석유화학 사업 부문에서도 2014년 중동 최고 경제전문지인 MEED가 선정한 올해의 프로젝트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삼성엔지니어링 CI

    비화공 사업에 속하는 건설 부문에서는 삼성 바이오로직스의 1, 2, 3 공장 건설을 수행하는 등 제약회사 프로젝트를 꾸준히 수행하고 있으며 다수의 수처리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친환경 핵심 기술주로도 기대를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배당금

    삼성엔지니어링은 2012년 결산 배당으로 1주당 3,000원의 배당금을 지급한 이후로 지금까지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고 있습니다.

     

    실적 요약

    삼성엔지니어링은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세 속에서도 영업이익이 상승하고 있어서 긍정적인 실적 평가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신규 수주도 꾸준히 들어오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하반기에도 삼성엔지니어링은 호실적을 이어나갈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부문별 신규 수주 현황을 살펴보면 지난 상반기 수주 금액인 3조 1,270억 중에서 화공 부문이 68%를 차지하고 있으며 비화공 부문이 31.3%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삼성엔지니어링 실적

    사업 부문별 실적 현황을 더 살펴보자면 화공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 6.7%, 영업이익 67% 증가하는 성적을 거두었고 비화공 부문은 매출액은 9%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11.1% 증가한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펜데믹으로 세계 경제가 침체되어 있는 상황 속에서도 꾸준한 수주량을 확보하고 영업이익률 개선에 성공한 삼성엔지니어링은 하반기 코로나 백신 접종률 증가와 경기 회복세가 예상되는 가운데 하반기에도 호실적을 무난하게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는 예상이 나오고 있습니다.

     

    삼성엔지니어링 사업부문별 실적

     

    삼성엔지니어링 주식 가격 시세

    삼성엔지니어링의 주식 가격은 현재 약 27,150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시가총액 5조 3,312억 원으로 코스피 시총 순위 66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건설 업종으로 분류되는 동일업종의 PER이 7.40배로 집계되고 있는 가운데 삼성엔지니어링은 16.85배의 PER과 2.93배의 PBR이 집계되고 있어서 현재 기업의 이익구조나 자산규모에 비해서 주가가 다소 높게 형성되어 있는 상황으로 볼 수 있습니다.

     

    삼성엔지니어링 주가 차트 이미지 = 네이버

     

    삼성엔지니어링 주가 전망

    탄소제로 선언 친환경 신사업 기대감 상승

    삼성엔지니어링은 탄소 제로를 선언하면서 친환경 신사업 추진에 대한 의지를 밝혔는데 이와 관련해서 주가 전망이 새로운 관점으로 비치고 있습니다. 지난 6월에는 글로벌 에너지 기술 기업인 베이커휴즈와 탄소 중립과 수소 에너지 부문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였고 7월에는 그린 암모니아 협의체에 참여하는 등 탄소 제로 사업을 위한 핵심기술 확보에 적극 나서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밖에도 해외 수소생산, 국내 도입 등을 연계한 다수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으며 친환경 플라스틱 사업도 함께 추진하고 있습니다. 특히 수소는 전기 배터리에 이어서 친환경 에너지 중 가장 각광받고 있는 에너지로 삼성엔지니어링의 수소 생산기술과 암모니아 변환 사업도 세계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기술이기 때문에 국내외 친환경 프로젝트의 수주를 늘려 나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결론 요약

    1. 친환경 관련주로 새롭게 봐야 하는 주가 전망

    삼성엔지니어링은 전통적으로 화공 사업을 주력으로 하는 기업이며 화공 사업은 기본적으로 화석 연료를 사용합니다. 따라서 친환경 사업이 강조되는 최근 트렌드와는 반대되는 위치에 있어 다소 불리한 위치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삼성엔지니어링은 보유하고 있는 기술력을 기반으로 친환경 사업으로의 전환을 선언하면서 신사업 추진에 대한 의지를 밝혔고 이로 인해서 친환경 기술주로 삼성엔지니어링의 주가가 재평가되고 있습니다.

     

    현재 삼성엔지니어링의 주가를 전망하는 증권사 평균 목표주가는 2만 8천 원대로 설정되어 있지만 친환경 사업 성장의 기대로 목표주가를 3만 원 이상으로 상향 조정하는 증권사들의 분석이 나오고 있어 삼성엔지니어링의 향후 주가 전망이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분위기 속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하고 폭넓은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함께 참고하면 좋은 포스팅

     

    두산중공업 주가 전망 최신 분석: 신규사업의 성장이 기대되는 이유

    두산중공업 주가 전망에 핵심이 되는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주식 시장의 주요 키워드로 ESG가 떠오르고 있는데 두산중공업은 친환경 에너지 사업으로 전망이 밝은 편이기 때문

    datalibrary.tistory.com

     

    현대중공업 주가 전망: 상장에 주목해야 하는 3가지 이유

    현대중공업의 상장이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현대중공업의 주가 전망과 상장일, 공모가, 청약 가능 증권사 등의 정보에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왜 현대중공업의 상장에 많은 관심이 몰

    datalibrary.tistory.com

     

    에코프로 주가 전망 최신 분석: 2차전지 양극재 중심에 서 있는 기업

    이번 포스팅에서는 에코프로의 주가 전망에 대해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2차 전지 관련주들의 상승세가 무섭게 나타나고 있는 가운데 2차 전지, 배터리 생산에 투입되는 배터리 소재 관련주들

    datalibrary.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