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중공업 주가 전망 최신 분석: 신규사업의 성장이 기대되는 이유
- 재테크/국내주식
- 2021. 9. 3.
두산중공업 주가 전망에 핵심이 되는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주식 시장의 주요 키워드로 ESG가 떠오르고 있는데 두산중공업은 친환경 에너지 사업으로 전망이 밝은 편이기 때문에 두산중공업의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둔다면 투자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기업 분석
두산중공업은 1962년 9월에 설립되어 원자력, 화력 등의 발전설비, 해수 담수화 플랜트, 환경설비, 운반설비 등을 제작하고 있으며 건설 중장비와 공작기계 엔진 등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현재로서는 원전과 풍력 발전을 중심으로 한 테마로 두산중공업의 주가 전망을 접근할 필요가 있으며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수소연료, 폐배터리 사업 등 보다 더 다각화된 친환경 에너지 사업으로 두산중공업의 사업 전망을 내다봐야 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두산중공업의 코스피 시장 상장일은 2000년 10월 25일입니다.
배당금
두산중공업은 2016년 결산배당을 마지막으로 현재까지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지 않습니다. 2016년에 지급되었던 배당금은 1주당 550원으로 시가배당률 1.98%이 책정된 바 있습니다.
두산중공업 실적 요약
두산중공업은 지난 2분기 실적에서 약 1조 2천억원의 매출액을 거두었고 이는 전년 동기 대비 4.8% 증가하였으며 직전 분기 대비 1.2% 감소한 수치로 나타났습니다. 두산중공업의 실적에서 더욱 긍정적인 측면은 지난해 영업이익에서 적자가 발생하고 있던 것과 달리 흑자로 전환되어 영업이익률이 계속 증가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2분기 연속 영업이익 흑자를 실현하는 등 실적이 점차 개선되어 두산중공업의 부채비율도 계속 개선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찾아가는 모습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주식 가격 시세
두산중공업의 주식은 현재 21,850원으로 전일 대비 소폭 상승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두산중공업의 시가총액은 11조 2,280억원으로 코스피 시총 순위 37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오랫동안 영업이익 적자를 기록하고 있었기 때문에 주당순이익이 마이너스를 가리키고 있었지만 2021년에 접어들면서 수익구조가 크게 개선되어서 현재 주당순이익은 194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두산중공업 주가 전망
신규사업: 폐배터리 재활용, 수소 사업 주목
두산중공업의 추진하고 있는 신규사업은 크게 네가지로 자원 재순환 사업과 해외 원전 사업, 풍력 그리고 수소 사업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주목해야 할 것은 자원 재순환인데, 최근 엄청나게 강조되고 있는 EGS의 중심이 되는 친환경 사업은 향후 기업의 시장 위치를 결정지어 줄 수 있는 아주 중요한 분야입니다.
특히 두산중공업의 자원 재순환 사업의 일환인 폐배터리 리튬 회수 분야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자동차, ESS 등의 배터리 재활용과 관련해서 가까운 미래에 시장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겨질 것이라는 전망이 이어지는 분야로 2030년에는 연간 폐배터리 배출 물량만 11만 개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고 있기 때문에 시장에서 빠르게 기술력을 갖추는 것이 매우 중요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수소 사업 역시 주목해야 할 신규 사업 중 하나로 친환경 에너지로 전기 배터리의 상용화가 이미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고 전기 배터리의 뒤를 잇는 연료로 수소연료가 각광받고 있기 때문에 폐플라스틱에서 수소를 생산하고 수소터빈 개발 등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등 두산중공업의 미래 사업 전망이 더욱 밝은 것으로 보이는 이유입니다.
결론 요약
1. 오랫동안 짓누르던 재무 리스크 개선 기대
2. 기대되는 신규 사업으로 장기적인 투자 전략 필요
두산중공업의 실적이 흑자전환되면서 기업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신규사업으로 추진 중인 분야가 각광받고 있는 분야이기 때문에 두산중공업의 주가는 보다 더 장기적인 관점으로 접근할 필요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하고 폭넓은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함께 참고하면 좋은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