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주가 전망: 미르4 흥행과 중국 진출, NFT 접목과 메타버스 사업 확장
- 재테크/국내주식
- 2021. 8. 31.
위메이드 주가 전망에 핵심적인 요소들을 종합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메이드는 다른 대형 게임사에 비해서 비교적 덜 알려진 기업일 수 있지만 최근 주가가 급등하고 있어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데, 위메이드의 주가 급등 원인이 무엇인지 위메이드의 주가 전망은 어떻게 바라볼 수 있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많은 정보를 얻어가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위메이드 기업 분석
위메이드는 2000년 2월 설립되어 온라인 게임 개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2007년 이후로는 퍼블리싱 사업으로 영역을 확대했고 2010년 이후에는 모바일 게임 개발회사를 설립해서 게임사업의 전 영역에 걸쳐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위메이드의 상장일은 2009년 12월 18일로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주식 거래가 시작되었습니다.
위메이드의 종속기업으로는 미르의 전설2를 비롯한 MMORPG 개발 회사인 위메이드 넥스트, 퍼블리싱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위메이드 맥스, AR/VR 기반의 게임과 콘텐츠를 개발하는 위메이드 엑스알, 블록체인 관련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설립된 위메이드 트리 등이 있습니다.
위메이드 배당금
위메이드는 1년에 한 차례 결산배당을 시행하고 있으며 배당기준일은 매년 12월 31일로 책정된 배당금은 4월달에 지급되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 지급된 위메이드의 배당금은 1주당 600원 지급이 결정되어 배당률 1.7%를 보였습니다.
위메이드 실적 요약
위메이드는 2분기 실적에서 엄청난 성장을 이루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무려 175% 증가한 688억 원의 매출액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 역시 약 268억 원을 기록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위메이드의 상반기 종합 실적 역시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등의 주요 지표에서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으며 이와 같은 호실적의 핵심 기반은 모바일 게임 미르4가 출시 반년 만에 누적 매출 천억 원을 넘기는 등 흥행에 크게 성공하면서 매출이 크게 증가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또한, 중국에서 서비스 중인 게임의 매출이 크게 증가해서 위메이드의 전체 매출 중 해외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이 커졌으며 엄청난 수익원이 될 수 있는 중국 시장에서 게임 서비스 판호를 따내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번 확인해보는 실적 자료가 되었습니다.
위메이드 주식 가격 시세
위메이드의 주식 가격은 현재 94,700원으로 거래 마감 되었으며 최근 엄청난 주가 급등을 보이고 있고 지난 31일에는 장중 최고가인 101,000원을 기록하면서 목표주가인 83,700원을 훨씬 넘어서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위메이드의 시가총액은 1조 5,910억원으로 크게 올라 코스닥 시총 순위 33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으며 현재 위메이드의 목표주가도 상승 기대치를 반영해서 상향 조정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게임 업종의 PER이 36.44배로 산정되어 있는 가운데 위메이드의 PER은 56.84배이며 PRB 역시 5배가 넘는 수치를 보이고 있어 현재 위메이드의 주가 고평가가 이루어지고 있는 것으로 보이지만, 위메이드의 최근 실적이 반영되고 메타버스, 블록체인 등 주가 상승이 기대되는 요소들을 종합적으로 고려해본다면 위메이드의 주가는 아직 더 상승할 여력이 남아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미르 4의 흥행 지속과 중국 진출 기대
위메이드는 국내에서 흥행에 성공한 대표작 미르 4를 내년 중국에 출시할 것을 계획하고 있으며 다수의 중국 업체와 협상 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중국 게임 시장으로 진출하는 것이 게임업계 안에서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는 이미 이전에 중국에 진출했던 많은 게임들의 실적을 통해서 입증되고 있습니다.
위메이드의 계획처럼 만일 미르 4가 중국 서비스를 시작하게 된다면 위메이드의 매출이 급증할 것이 유력하며 중국뿐만 아니라 글로벌 서비스 출시도 준비 중에 있어 위메이드의 성장이 기대되는 시점입니다.
미르 4 NFT 접목
미르 4에 더 많은 관심이 집중되는 이유는 위메이드가 글로벌 버전에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자회사 위메이드 트리가 운영하고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를 기반으로 한 NFT(대체 불가능 토큰) 기술을 적용할 계획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흑철이라는 미르 4의 핵심 재화를 토큰화한 드레이코는 위믹스 토큰 거래소인 DEX에서 거래가 가능한 가상화폐로 게임을 통해 벌어들인 흑철을 드레이코로 제련해서 실제 거래소에서 거래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게다가 더비라고 하는 이자 개념도 도입되어 단순 트레이드 시스템이 아닌 더 확장된 토큰 경제를 구축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특히 미르4의 캐릭터를 NFT화 시켜 위믹스의 NFT 마켓에서 거래할 수 있다는 것도 기존 게임과는 아주 차별화된 요소로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실제로 플레이를 통해 키운 캐릭터는 경제적 가치를 가지고 있어 거래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게임산업의 특징을 살려 NFT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려는 위메이드의 전략이 어떤 성과를 거둘 수 있을지 미르 4의 글로벌 서비스 출시에 더욱 눈길이 가는 이유입니다.
자회사 위메이드트리 메타버스 사업 확장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설립된 위메이드 트리가 최근 메타버스로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서 메타버스 전문 개발사인 프렌클리에 투자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프렌클리는 Z세대를 겨냥한 메타버스 사업을 추진하며 제타버스를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전 세계 학생들을 온라인 상에서 연결하는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탱글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위메이드트리의 메타버스 기업 투자는 위메이드의 주가에 지속적인 호재로 작용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최근에는 메타버스와 관련되었다고 알려지면 대부분의 종목들이 이유를 불문하고 주가가 급등하는 모습을 보일 정도로 메타버스라는 키워드는 주식 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화제이며 주가 상승의 치트키와 같이 인식되고 있어 위메이드의 주가 상승 역시 크게 기대해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결론 요약
1. 미르4의 국내 흥행 대성공과 중국 진출 기대
2. 미르4 NFT 기술 접목으로 인한 시너지 효과 기대
3. 위메이드트리의 메타버스 사업 확장
이렇게 위메이드의 주가 전망의 핵심이 되는 이슈들을 모아서 정리해보았는데, 사실 지금도 위메이드의 주가가 많이 치솟은 상태로 보이지만, 여유자금이 있다면 위메이드의 주식에 투자하고 싶을 정도로 위메이드가 품고 있는 잠재적 호재들이 그만큼 강력한 것들로 보입니다.
게임업체에게는 중국 시장 진출만큼 강력한 호재가 없다고 생각하는데 미르 4의 중국 진출 가능성이 어느 정도 가시화된 상황으로 보이고, 향후 전망이 밝은 시장으로 평가받는 블록체인, NFT, 메타버스 등의 핵심 사업을 모두 가져가고 있기 때문에 위메이드의 주가 상승의 가능성이 매우 높지 않나 싶습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하고 폭넓은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함께 참고하면 좋은 포스팅
2021.08.28 - [재테크/국내주식] - 엔씨 소프트 주가 급락 반등 노릴 수 있을까?(+블레이드소울 2 출시에도 주가 폭락)
2021.08.09 - [재테크/국내주식] - 네오위즈 주가 전망 최신 분석 및 호재 알아보기(+신작 흥행과 상한가 이어질까?)
2021.08.07 - [재테크/국내주식] - 스튜디오 드래곤 주가 전망 최신 분석 및 호재 알아보기(+OTT 관련 기대주)
2021.08.05 - [재테크/국내주식] - 넷마블 주가 전망 최신 분석 및 호재 알아보기(+스핀엑스 인수, 중국 판호 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