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소프트 주가 급락 반등 노릴 수 있을까?(+블레이드소울 2 출시에도 주가 폭락)

    최근 엔씨 소프트의 주가가 믿기 어려울 정도의 빠른 속도로 떨어지고 있습니다. 국민게임으로 불리는 리니지 IP를 기반으로 오랫동안 국내 1위 게임 대장주로 자리 잡고 있었고 많은 사전예약수를 기록한 블레이드소울 2가 출시되었기 때문에 주가 상승이 예상되고 있었기 때문에 이번 엔씨 주가 급락에 더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왜 엔씨 소프트의 주가가 떨어졌고 앞으로의 주가 반등 가능성은 어떻게 그려볼 수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nc소프트 신작 블레이드소울2

     

    카카오 게임즈와 네오위즈 신작 출시와 주가 급등

    또 다른 게임업체인 카카오 게임즈와 네오위즈는 각각 신작 오딘과 블레스 언리쉬드의 출시와 동시에 주가가 급등하고 최고가를 경신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마치 약속이라도 한 것처럼 신작 출시 이후 어김없이 주가가 급등했기 때문에 이번 엔씨소프트의 신작 블레스 언리쉬드 2도 출시와 동시에 엔씨소프트의 주가를 크게 상승시켜줄 호재로 작용할 것이라는 예상이 이어졌습니다.

     

    카카오게임즈 네오위즈 차트 이미지 = 네이버

     

    신작 출시에도 불구하고 엔씨소프트 주가 급락

    단순히 다른 게임회사가 신작을 출시한 이후 주가가 급등했던 것만으로 엔씨소프트의 주가 상승을 예상했던 것이 아니라 블레이드소울 2의 사전 예약자가 746만 명이 몰리면서 이전에 큰 흥행을 성공했던 리니지 2M의 사전 예약자인 738만 명을 뛰어넘는 기록을 보였기 때문에 주가 상승을 기대하는 것이 아주 억측만은 아니었다고 생각합니다.

     

    엔씨소프트 주가 차트 이미지 = 네이버

     

    엔씨 소프트 주가 급락 요인: 지나친 과금 유도로 실망한 이용자들

    하지만 막상 뚜껑을 열어 본 블레이드소울2는 기대에 크게 못 미친다는 평가가 대부분이었습니다. 리니지 2M과 그래픽이나 전투 시스템 측면에서 크게 다르지 않다는 평이 있을 뿐 아니라 이전에 엔씨 소프트는 지나친 과금 유도를 하지 않겠다고 밝힌 바 있지만 실제 출시된 게임 속 플레이 환경은 과금을 하지 않으면 너무 어렵기 때문에 기대를 했던 많은 유저들로부터 깊은 실망감이 형성되고 있으며 이는 낮은 평점 등의 부정적인 평가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엔씨 소프트 주가 반등 가능성: 리니지W의 흥행 여부 주목

    사실 엔씨 소프트의 매출은 오랫동안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리니지 IP에 상당히 많은 비중이 의존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엔씨 소프트의 지속적인 성장과 주가 상승을 위해서는 리니지 IP를 벗어난 새로운 신작의 흥행이 간절히 필요했던 상황입니다. 그래서 이번 블레이드소울 2의 부정적인 평가는 엔씨 소프트의 주가에 유난히 큰 영향을 미쳤던 것으로 보입니다.

     

    증권사들은 블레이드소울2의 흥행 실패를 판단하기에는 아직 시기상조라는 입장을 보였지만 블레이드소울 2는 최근에 출시되었던 넷마블 제2의 나라, 카카오 게임즈의 오딘과는 분명히 다른 행보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과연 늦은 출발이더라도 흥행 가도를 달릴 수 있을지 확신이 서지는 않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상황을 반영하듯 일부 증권사들도 엔씨 소프트의 목표주가를 약 70만 원대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종합적으로 판단했을 때 엔씨 소프트의 주가 반등은 당분간 기대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이며 올해 말 출시를 앞두고 있는 리니지 W의 흥행 실적에 따라서 반등의 가능성을 엿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동안 엔씨 소프트의 든든한 매출 기반이 되어주었던 리니지 IP 신작이기 때문에 리니지 W에 실리는 기대와 부담이 더욱 높아진 상황이며 만일 리니지 W 역시 기대치만큼 흥행에 성공하지 못한다면 엔씨 소프트의 주가는 더욱 하향 조정될 여지도 충분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만약 리니지 W가 리니지 IP 기반의 신작이라는 것에 기대를 걸어볼 수 있고 출시 이전 리니지 W의 행보가 흥행하기에 충분한 지표들을 쌓아나가는 것을 목격한다면 한편으로는 이번 엔씨 소프트 주가 급락이 엔씨 소프트의 주식을 매수하기에 좋은 타이밍으로 바라볼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듭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하고 폭넓은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함께 참고하면 좋은 포스팅

    2021.08.09 - [재테크/국내주식] - 네오위즈 주가 전망 최신 분석 및 호재 알아보기(+신작 흥행과 상한가 이어질까?)

    2021.08.05 - [재테크/국내주식] - 넷마블 주가 전망 최신 분석 및 호재 알아보기(+스핀엑스 인수, 중국 판호 변수)

    2021.07.05 - [재테크/국내주식] - 카카오게임즈 주식 최신 분석 및 전망(+지금 사도 오를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