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엔 상장 최신 기업분석 및 주가 전망(하반기 상장 숨은 기대 종목)

    이노엔은 하반기 상장을 계획하고 있는 주목해야 할 기업 중 하나입니다. 올 하반기에는 크래프톤, 카카오뱅크 그리고 카카오페이까지 워낙 큰 기대를 받고 있는 기업들이 IPO를 앞두고 있어 이노엔의 상장과 관련된 소식이 다소 조용하게 지나가고 있는 듯한 상황이지만, 이노엔이 하반기 상장 일정을 무리 없이 진행할 수 있다면 놓쳐서는 안 될 또 다른 대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이노엔이 어떤 기업인지 그리고 상장과 관련해서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노엔 BI

    이노엔은 어떤 기업인가?

    이노엔은 2014년 설립되었고 약 1,500여 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는 의약품 제조업입니다. 전문의약품 및 헬스뷰티, 음료 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으며 숙취해소제로 유명한 컨디션이 이노엔의 제품입니다. 이노엔의 전신은 CJ그룹의 자회사인 CJ헬스케어인데, 2018년 한국콜마가 인수한 이후로 사명을 이노엔으로 변경해서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노엔의 숙취해소제 컨디션 제품 이미지 = inno-n

    꾸준한 판매량으로 이노엔의 실적을 크게 견인하고 있는 숙취해소제 컨디션뿐만 아니라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인 케이캡은 그 효능을 크게 인정받고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한 바 있습니다. 최근에는 중국에서도 임상3상을 마치고 신약 승인을 기다리고 있기 때문에 중국 수출로의 길이 열리는 것도 시간문제인 것으로 보입니다.

     

    이노엔 상장 일정

    지난 5월 4일, 심사청구를 하고 하반기 내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는 이노엔의 상장 일정은 29일(목), 30일(금) 청약을 받고 8월 초 코스닥에 이름을 올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노엔 상장 일정 이미지 = inno-n

     

    이노엔 상장 공모주 및 공모가

    이노엔의 총 공모주식수는 10,117,000주이며 공모예정가는 50,000~59,000원 범위 내에서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노엔의 상장은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 JP모간이 주관하게 되었으며 이노엔 공모주 청약에 관심을 가지고 준비 중인 분들이시라면 공모예정가를 참고하셔서 얼마 남지 않은 청약 일정 이전에 미리 증권계좌와 증거금을 준비해놓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노엔 실적 발표 자료 = inno-n

    이노엔은 최근 실적 부분에서 이번 상장을 더욱 기대할 수 있는 기록을 내고 있습니다. 주력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 케이캡이 출시된 이후로 매출이 눈에 띄게 성장했으며 출시 직후인 2019년 상반기에는 100억원 이상의 매출을 내고 그 이후에도 꾸준한 호실적을 거두고 있는 데다가 초거대 시장으로 볼 수 있는 중국으로의 수출에 길이 열리기 직전으로 보이는 상황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이노엔의 매출은 크게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0년에는 약 6,000억원에 가까운 매출액을 기록했고 영업이익도 870억원을 넘기면서 설립 이후 최대의 기록을 달성했으며 지난 2021년 1분기 실적 발표에서도 1,860억을 넘기는 매출을 기록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약 500억 이상의 성장을 보였습니다. 이미 제약 부문의 IPO는 지난 SK바이오팜, SK바이오사이언스 등의 상장 과정에서 따상을 기록하는 등 엄청난 급등세를 보였기 때문에 얼마 남지 않은 이노엔의 상장도 기대가 되며 크래프톤, 카카오뱅크 등 쟁쟁한 IPO 일정 사이에서 상장 이후 행보에서 두드러지게 부각될 수 있을지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