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제2의 나라 지브리 니노쿠니 IP 정식 오픈: 나도 해봤다

    넷마블에서 하반기 야심작으로 준비해온 제2의 나라가 6월 10일 오전 10시 정식 오픈합니다. MMORPG 장르의 제2의 나라는 지브리의 니노쿠니의 IP(지식재산권)를 가지고 모바일 게임을 제작한 것입니다. 제2의 나라가 하반기 출시되는 다른 쟁쟁한 게임들과 비교했을 때에도 유난히 더 많은 관심을 받았던 이유는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애니메이션 제작사라고 할 수 있는 지브리 스튜디오와의 합작과 그 지브리와 일본의 유명 게임사인 Level5가 합작으로 개발한 게임 니노쿠니 IP 기반이라는 점, 그리고 지브리 스튜디오가 제작한 애니메이션의 거의 대부분의 OST를 작곡한 히사이시 조가 제2의 나라 음악 제작에 참여했다는 소식 때문이었습니다.

    제2의 나라 이미지=넷마블

    저도 제2의 나라의 홍보 영상을 보고 큰 관심이 생겨서 제2의 나라 사전예약도 참여하고 정식 오픈하기만을 기다리고 있었는데요. 어느새 오픈일이 다가왔습니다.

     

    제2의 나라 왜 화제가 되고 있을까? 사전예약 참여 및 출시 기다리기

    제2의 나라: Cross Worlds라는 타이틀로 출시를 앞두고 있는 넷마블의 신규 모바일 MMORPG 게임이 큰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넷마블에서도 이 게임을 열심히 밀어주고 있다는 것이 느껴질 정도로 다양

    datalibrary.tistory.com

    제2의 나라:Cross Worlds 스토리

    제2의 나라의 스토리는 주인공이 가상현실 게임인 소울다이버즈에 접속한 뒤 게임과 현실 세계가 이어져 있다는 것을 발견하고 멸망의 위기에 놓여 있는 두 세계를 지키기 위한 모험으로 그 서사가 진행됩니다. 요즘 가장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는 기술이라고 할 수 있는 가상현실과 밀접하게 관련된 스토리를 지니고 있다는 것도 무척 인상적입니다. 

    제2의 나라 이미지=넷마블

    제2의 나라 앱 실제 다운로드

    제2의 나라는 블로그를 작성하고 있는 시점 기준으로 내일인 6월 10일 10시에 정식 오픈되지만 오픈 일시에 맞춰서 이용자가 갑자기 몰리게 될 수도 있고, 오픈 일정 이전부터 관심을 가지고 있는 유저들이 미리 다운로드를 할 수 있도록 플레이 스토어에 올려 놓아서 제2의 나라 앱이 스토어에서 검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실제 게임 속 그래픽은 어떤 모습일지 살짝 확인해보려고 미리 다운로드를 받았는데요. 게임 데이터를 다운로드 받고 있는 동안 게임 홍보영상에서 볼 수 있었던 영상들을 다시 한 번 만나 볼 수 있었습니다. 그 중 몇몇 장면들을 캡처해서 담아보았습니다.

    제2의 나라 게임 화면
    제2의 나라 게임 화면

     

    제2의 나라는 일단 그래픽이 80% 이상은 했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감성적인 느낌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순간에 취향 저격 당하실 수도 있는 그런 게임이지 않나 싶은데요. 게임 데이터를 다운로드 받으면서 보게 되는 영상들부터 입이 떡 벌어지는 화려함과 정교한 디자인이 인상적이었습니다. 홍보 영상이 모두 플레이 되면 각 게임 캐릭터들의 모습이 아래 사진처럼 등장하더라구요.

    제2의 나라 게임 화면

    게임 데이터 다운로드가 모두 완료된 후에는 게임 서버 목록을 미리 확인할 수 있는데, 오픈 때에는 총 10개의 게임 서버가 우선 운영될 예정인 것 같습니다. 서버 선택하는 메뉴 버튼 좌측에 캐릭터를 생성하는 메뉴가 있어서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클릭해보았지만 역시나 아직 캐릭터를 선택할 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제2의 나라 캐릭터

    내일부터 정식 오픈 되자마자 본격적으로 제2의 나라가 얼마나 잘 만들어졌는지 인게임 화면을 감상하고 게임을 플레이해보려고 하는데, 그에 앞서 어떤 캐릭터를 고를지 고민이 됩니다. 우선 제2의 나라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캐릭터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2의 나라 공식 홈페이지에 캐릭터에 대한 설명이 장황하게 적혀있는 것은 아니지만, 대충 다른 게임과 비교해서 어떤 직업에 속하는 캐릭터라는 정보는 알 수 있습니다. 우선 엔지니어는 중장비 무기를 사용하는 힐러인 것 같고 디스트로이어는 해머 등의 중장비를 착용하고 탱커에 가까운 캐릭터가 아닐까 싶습니다.

    제2의 나라 엔지니어, 디스트로이어 이미지 = 넷마블

    남주에 해당하는 캐릭터로 보이는 소드맨은 일반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검사, 여주로 보이는 위치는 마법사 클래스로 분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2의 나라 소드맨, 위치 이미지 = 넷마블

    마지막으로 로그는 활을 사용하는 궁수 역할의 캐릭터인 것 같네요.

    제2의 나라 로그 이미지 = 넷마블

    5개의 캐릭터들을 각각 살펴보았는데, 역시 어떤 캐릭터를 하는게 좋을지 고르는게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뭔가 흔하지 않으면서도 재밌는 캐릭터를 하고 싶은데 딱 눈에 띄는 캐릭터가 없는 느낌이네요. 세계관 그래픽이나 캐릭터 디자인은 훌륭한데 말이죠... 아무래도 정식 오픈 되고나서 실제 캐릭터를 생성하면서 선택해야 할 것 같습니다. 캐릭터도 생성하고 게임 플레이하면서 중간중간 게임 후기나 공략에 대해서 계속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2)

    재테크에 대한 모든 정보 다니엘의 라이브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