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이용기간 및 결제일 변경 방법

    현대카드를 비롯한 각종 카드를 이용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실제 사용한 금액이 빠져나가는 결제일에 따라서 카드를 사용한 기간이 다르게 산정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각 카드사의 결제일 별 이용기간을 미리 확인해두고 개인의 소비 패턴 혹은 가계부 정리 습관에 따라서 적합한 결제일별 사용기간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대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현대카드의 결제일별 사용기간은 아래의 표와 같습니다. 결제일을 기준으로 확인하는 것보다 이용기간을 기준으로 결제일이 어떻게 달라지는지 확인하는 방식으로 생각하는 것이 결정하기에 보통 더 도움이 되고 저의 경우에는 매달 1일부터 말일까지를 기준으로 가계부를 정리하기 때문에 매달 14일을 결제일로 선택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결제일 카드 이용기간
    1일 전전월 20일 ~ 전월 19일
    5일 전전월 24일 ~ 전월 23일
    10일 전전월 29일 ~ 전월 28일
    12일 전월 1일 ~ 전월 말일
    15일 전월 4일 ~ 당월 3일
    20일 전월 9일 ~ 당월 8일
    23일 전월 12일 ~ 당월 11일
    24일 전월 13일 ~ 당월 12일
    25일 전월 14일 ~ 당월 13일
    26일 전월 15일 ~ 당월 14일
    • 단기 카드대출(현금서비스)의 이용기간은 전전월 결제일 + 1일(자연일) ~ 전월 결제일입니다.
    • 단, 전전월 결제일이나 전월 결제일이 주말 또는 공휴일인 경우에는 다음 영업일을 결제일로 이용기간이 산정됩니다.
    • 단기 카드대출(현금서비스) 한도 발생일은 자동이체인 경우 결제일 + 1일(자연일)이며 지로인 경우 결제일 + 5일(자연일)에 한도가 발생합니다(단, 26일 결제일은 매월 1일 한도가 발생합니다).
    • 지정 결제일의 24일과 26일은 S카드 전용 결제일입니다.

     

     

    현대카드 교통카드 이용기간 및 결제일

    현대카드 후불교통 이용금액은 전월 1일 ~ 전월 말일까지의 이용내역에 대해서 말일 기준으로 확정되고 회원 결제일에 따라서 청구됩니다. 후불 교통카드는 하이패스가 아닌 일반 차로에서 단말기에 카드를 태그 해서 고속도로 통행료 결제가 가능합니다.

     

     

    현대카드 결제일 변경 방법

    현대카드 결제일을 변경하고 싶은 경우에는 현대카드 홈페이지 내에서 로그인 후 My Account > 결제정보 관리 > 결제일 조회. 변경 메뉴에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인터넷을 사용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현대카드 고객센터인 1577-6000로 평일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 사이에 전화해서 변경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 결제일을 변경하면 변경 전과 후의 결제일 혹은 신청한 날짜에 따라서 변경 된 결제일이 적용되는 월이 다를 수 있습니다.
    • 결제일 변경 후 2개월 이내에는 재변경이 불가능하고 결제일 변경 건은 신청 당일에 한하여 취소가 가능합니다.

     

    만약 카드를 해지한 경우에는 남은 결제 금액에 대해서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결제일에 이전과 동일한 결제 방법으로 청구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연결된 계좌에 결제 금액만큼 충분히 남아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또한, 할부 거래의 경우에는 남은 할부 금액이 한 번에 모두 결제되는 것이 아니라 기존과 동일하게 분할 청구가 이루어집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