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셀바이오 주가 전망 주식 배당금 실적 목표주가 2022년 8월

    박셀바이오의 주가 전망에 대한 최신 정보를 요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셀바이오의 기업분석, 배당금, 실적, 주가 시세와 핵심 전망 포인트 등을 살펴보면서 박셀바이오 주가 전망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박셀바이오 주가 전망
    박셀바이오 주가 전망

    기업 분석

    박셀바이오는 2010년 2월 전남대학교 의과대학, 임상 백신 연구개발사업단에서 설립된 기업으로 면역체계를 활용한 항암치료제를 개발하고 있으며 자체 세포치료제 GMP 공장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직접 의약품 생산도 가능한 기업입니다. 항암면역치료제를 연구 및 개발하면서 효과적인 항암면역치료를 위하여 면역시스템에서 최상의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대표적인 구성 요소로 Vax-NK 항암면역치료 플랫폼, Vax-DC 항암면역치료 플랫폼 등의 파이프라인을 구성하기도 했습니다.

    배당금

    박셀바이오는 아직까지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배당금을 위한 투자 포트폴리오로 고려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은 기업입니다.

    주가 시세

    박셀바이오의 주가 시세는 현재 약 86,0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상장 이후 지난 2021년 1월에는 주가가 30만원 가까이 급등하면서 고점을 기록했고 이후로 계속해서 주가가 하락하여 3만원대까지도 떨어졌지만 2월 이후로 조금씩 상승세를 보이더니 최근에는 8만원 수준까지 다시 반등한 상황입니다.

    일반적으로 현재 주가 대비 기업의 가치를 평가하기 위해서 PER(주가 수익 비율: 1주당 벌어들이는 수익), PBR(1주당 순자산: 자본금 + 자본잉여금 + 이익잉여금)의 지표를 주로 확인하는 편이고 이외에도 EPS(1주당 순이익: 당기순이익을 주식수로 나눈 값)를 보기도 하는데 박셀바이오의 PBR은 35.27배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주가 전망

    박셀바이오의 주가가 최근 반등하고 있는 배경은 간암 환자를 대상으로 한 임상에서 매우 긍정적인 결과를 얻었다는 보도가 전해졌기 때문입니다. 박셀바이오는 항암치료제를 전문으로 개발하고 있는 기업으로 다른 바이오 기업들이 그러하듯이 신약의 안정성과 효능이 입증되면 주가가 빠르게 반등하는 경향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박셀바이오가 개발하고 있는 자가유래 항암면역세포치료제인 Vax-NK는 기존 간암 표준치료제보다 우수한 효과를 보여준 것으로 알려졌고 시중에 공급되기 시작하면 기존 간암 치료제의 판도를 바꾸게 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박셀바이오의 주가 전망과 관련하여 가장 핵심이 되는 이슈이기 때문에 박셀바이오의 주가에 관심이 있다면 꼭 유심히 지켜봐야 하는 핵심 전망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하고 폭넓은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