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퓨얼셀 주가 전망 주식 배당금 실적 목표주가 2022년 8월

    두산퓨얼셀의 주가 전망에 대한 최신 정보를 요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두산퓨얼셀의 기업분석, 배당금, 실적, 주가 시세와 핵심 전망 포인트 등을 살펴보면서 두산퓨얼셀 주가 전망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두산퓨얼셀 주가 전망
    두산퓨얼셀 주가 전망

    기업 분석

    두산퓨얼셀은 2019년 두산에서 인적분할되어 발전용 수소 연료전지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기업으로 미국 연료전지 업체 인수를 통하여 핵심 연료전지의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신재생에너지, 특히 수소 에너지와 관련하여 큰 주목을 받고 있는 기업입니다.

    배당금

    두산퓨얼셀은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배당금을 위한 투자 포트폴리오에는 적합하지 않은 기업으로 볼 수 있습니다.

     

    실적 요약

    두산퓨얼셀은 지난 2022년 2분기 실적 발표 자료에서 매출액 741억원을 기록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33% 증가하였고 영업이익은 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 감소한 성적을 기록했으며 직전 분기 대비로는 흑자 전환에 성공한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주가 시세

    두산퓨얼셀의 주가 시세는 현재 약 4만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지난 6월 말 2만 7천원대까지 주가가 떨어지고 한 달 가량 횡보하며 뚜렷한 반등세를 보이지 못하다가 7월 중순 이후로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일반적으로 현재 주가 대비 기업의 가치를 평가하기 위해서 PER(주가 수익 비율: 1주당 벌어들이는 수익), PBR(1주당 순자산: 자본금 + 자본잉여금 + 이익잉여금)의 지표를 주로 확인하는 편이고 이외에도 EPS(1주당 순이익: 당기순이익을 주식수로 나눈 값)를 보기도 하는데 두산퓨얼셀의 PER은 380.66배, PBR은 5.55배, EPS는 106원으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주가 전망

    두산퓨얼셀의 주가를 전망하는 증권사의 평균 목표주가는 약 5만원으로 현재 주가가 목표주가에 거의 근접하는 수준까지 상승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두산중공업은 수소 관련주로 국내에서 가장 큰 관심을 받고 있는 기업 중 하나인데 최근 미국 상원에서 인플레이션 감축법이 통과되면서 전 세계적으로 수소 산업에 대한 투자가 집중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형성되면서 기업의 성장에 대한 기대가 집중되고 있습니다.

    미국 상원에서 통과한 법안의 내용을 조금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그린 수소 생산 시 kg당 3달러의 보조금을 지원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는 것인데 최근 전통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화석연료나 천연가스 등의 가격이 크게 올랐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가격이 낮춰질 수 있는 수소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할 수 있을 것이라는 예상이 나오고 있는 것입니다. 전기차를 중심으로 2차 전지가 큰 관심을 받았을 때 관련주들의 주가 급등이 일제히 일어났던 것을 감안해보면 수소 에너지에 대한 관심이 본격적으로 커지기 시작하면 두산퓨얼셀과 같은 수소 관련주들의 주가가 크게 오르는 시기가 찾아오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하고 폭넓은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