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주식 배당금 실적 목표주가 2022년 10월

    SK바이오사이언스의 주가 전망에 대한 최신 정보를 요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의 기업분석, 배당금, 실적, 주가 시세와 핵심 전망 포인트 등을 살펴보면서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기업 분석

    SK바이오사이언스는 SK케미칼의 VAX 사업부문이 물적 분할되어 설립되었고 백신과 바이오의약품의 연구개발, 생산 및 유통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의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세계 최초 세포배양 4가 독감백신 스카이셀플루 4가, 세계에서 두 번째로 개발한 대상포진 백신 스카이조스터, 국내 두 번째로 개발된 수두백신 스카이바리셀라 등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국내 최초 코로나 19 백신인 스카이코비원이 글로벌 시장 진출을 준비하고 있어서 국내 바이오 시장에서 가장 선두적인 위치에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배당금

    SK바이오사이언스는 아직까지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고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배당금 투자 포트폴리오로 고려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은 종목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실적이 크게 증가하는 등 큰 수혜를 얻은 기업이기는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한 역대 최대 규모의 실적을 이제는 계속 이어나가는 것이 사실상 불가능 한 것으로 볼 수 있기 때문에 당분간 배당금에 대해서는 기대하기 어렵지 않나 싶습니다.

     

    실적 요약

    SK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 2022년 2분기 실적 발표 자료에서 매출액 1,383억원을 기록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약 63억 감소하였고 영업이익은 61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0억 가량 감소한 성적을 기록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매출액이 감소한 주요 배경으로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위탁 생산 매출이 2021년 말 종료되면서 매출액이 감소한 것이 주요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주가 시세

    SK바이오사이언스의 주가 시세는 현재 약 80,3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지난 3월에는 16만원 이상 주가가 오르면서 고점을 기록했지만 코로나 확산세와 백신 관련 이슈에 따라서 주가가 오르내리기를 반복하다가 최근에는 8만원 초반대까지 주가가 크게 떨어지는 양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현재 주가 대비 기업의 가치를 평가하기 위해서 PER(주가 수익 비율: 1주당 벌어들이는 수익), PBR(1주당 순자산: 자본금 + 자본잉여금 + 이익잉여금)의 지표를 주로 확인하는 편이고 이외에도 EPS(1주당 순이익: 당기순이익을 주식수로 나눈 값)를 보기도 하는데 SK바이오사이언스의 PER은 15.58배, PBR은 4.04배, EPS는 4,844원으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주가 전망

    SK바이오사이언스의 주가를 전망하는 증권사의 평균 목표주가 최근 하향 조정하는 분석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최근의 주가 하락세의 배경이기도 한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세가 이제는 정말 주춤하고 있다는 분위기가 주요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뿐만 아니라 씨젠 등 그동안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서 주가 상승 수혜를 보고 있던 기업들의 주가 역시 계속해서 하락세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소위 팬데믹 수혜주로 평가했던 종목들에 대해서 주의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SK바이오사이언스는 코로나 19 백신을 자체 개발한 기업인데다가 코로나 19는 완전한 종식이 불가능하고 감기처럼 주기적인 백신 접종과 함께 주의해야 할 바이러스가 되었기 때문에 다른 국내 바이오 기업과 달리 실적을 뒷받침해줄 수 있는 여력이 남아있는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올해 내에 WHO 긴급사용 목록 등재를 마치고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자체 개발 백신인 스카이코비원을 공급할 계획을 가지고 있기에 승인 소식에 주목하면서 주가 반등을 기대해보는 것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하고 폭넓은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