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풍제약 주가 전망 주식 배당금 실적 목표주가 2022년 7월

    신풍제약의 주가 전망에 대한 최신 정보를 요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풍제약의 기업분석, 배당금, 실적, 주가 시세와 핵심 전망 포인트 등을 살펴보면서 신풍제약 주가 전망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신풍제약 주가 전망
    신풍제약 주가 전망

    기업 분석

    신풍제약은 1962년 설립되어 의약품 제조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완제의약품, 원료의약품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주요 의약품으로는 관절기능 개선제인 하이알주와 고혈압복합제 카데암로정, 고지혈증복합제 에제로수정 등이 있고 소아용 말라리아 치료제인 피라맥스과립이 WHO 필수의약품 목록에 등재되어 있는 등 의약품에 대한 해외 수출도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배당금

    신풍제약의 배당금으로 가장 최근에 지급되었던 배당금은 1주당 100원으로 배당수익률 0.1%를 기록했습니다. 2020년 현금배당으로 배당금을 지급하기는 했지만 과거 5년간 배당을 시행하지 않았고 지난 2021년에도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았기 때문에 배당금 투자 포트폴리오로 고려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은 종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배당기준일 배당지급일 배당금
    2020-12-31 2021-04-23 100원

    실적 요약

    신풍제약은 지난 2022년 1분기 실적 발표 자료에서 매출액 468억원과 영업손실 70억원을 기록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신풍제약은 2020년까지는 연간 약 1,800억원 가량의 매출액을 거두고 50억원 이상의 영업이익을 내고 있었지만 2021년 매출이 다소 줄어들고 영업이익은 적자로 전환되면서 실적 부진을 겪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대해서 신풍제약은 피라맥스의 코로나 19 치료제 개발 과정에서 임상개발 비용이 크게 증가하면서 영업이익이 적자 구조로 넘어가게 되었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주가 시세

    신풍제약의 주가 시세는 현재 약 23,2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지난 2020년 9월에는 주가가 20만원을 넘어서면서 급등했고 최근 1년 이내로 주가 동향을 살펴보았을 때에도 2021년 7월에 주가가 10만원이 넘어갔던 상황이 있었지만 그 이후로는 계속해서 주가가 급락을 이어나가면서 지금은 당시 고점 대비 77% 가량 하락한 상황입니다.

    일반적으로 현재 주가 대비 기업의 가치를 평가하기 위해서 PER(주가 수익 비율: 1주당 벌어들이는 수익), PBR(1주당 순자산: 자본금 + 자본잉여금 + 이익잉여금)의 지표를 주로 확인하는 편이고 이외에도 EPS(1주당 순이익: 당기순이익을 주식수로 나눈 값)를 보기도 하는데 신풍제약의 PER은 0배, PBR은 3.35배, EPS는 0원으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주가 전망

    신풍제약의 주가가 계속해서 급락하고 있는 상황인데 코로나 19 바이러스가 아직도 확산세가 주의 단계에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코로나 19 치료제에 대한 개발의 필요성이 여전히 강조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신풍제약의 피라맥스 코로나 19 치료제 개발을 계속해서 주목할 필요는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신풍제약은 영국에서 피라맥스 임상 3상 시험 계획을 승인 받고 올해 말까지 개발 중인 치료제의 효능과 안정성을 시험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지만 아직도 꽤 오랜 시간이 필요한 과정이기 때문에 신풍제약의 주가가 단기적으로 상승 모멘텀을 가질 수 있을지에 대해서는 확신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코로나로 인한 팬데믹은 사실상 종식되었다고 봐야 하는 현 시점에 다시 지난 2년 동안 볼 수 있었던 주가 급등을 기대할 수는 없는 상황이며 코로나 19 치료제 개발에 대해서 관심을 가질 필요는 있겠지만 큰 폭의 주가 급등은 예상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하고 폭넓은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