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주가 전망 이슈 분석 2022년 7월

    대한항공의 주가 전망에 대한 최신 정보를 요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항공의 기업분석, 배당금, 실적, 주가 시세와 핵심 전망 포인트 등을 살펴보면서 대한항공 주가 전망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대한항공 주가 전망
    대한항공 주가 전망

    기업 분석

    대한항공은 코로나 19로 인해 가장 큰 영업 타격을 입은 여객 운수업 관련 기업 중 국내에서 가장 규모가 큰 항공사로 1962년 설립 이후 다양한 국가와 도시에 여객 및 화물 노선을 확보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항공운수사업 이외에도 항공기 설계와 제작, 위성체 연구 개발, 항공우주 사업, 기내식 사업 등도 함께 추진하고 있으며 종속기업으로 한국공항, 한진정보통신, 항공 종합서비스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배당금

    대한항공의 배당금으로 가장 최근에 지급되었던 배당금은 1주당 250원으로 배당수익률 약 0.7%를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경영 악화 등의 배경으로 최근 3개년 동안에는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고 있으며 앞으로도 충분한 경영 안정화가 이루어지기 전까지 당분간은 배당금을 지급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기는 어려운 상황으로 보는 것이 적절할 것 같습니다.

    배당기준일 배당지급일 배당금
    2018-12-31 2019-04-26 250원
    2017-12-31 2018-04-20 250원

     

    실적 요약

    대한항공은 지난 2022년 1분기 실적 발표 자료에서 매출액 2조 8,843억원과 영업이익 7,731억원을 기록하면서 코로나 19 팬데믹으로 인해 심각한 타격을 입었던 상황에 비해 큰 실적 회복을 이루어나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여기에 2분기 실적에 대한 시장 전망치는 매출액은 3조원이 넘고 영업이익은 약 6천억원 정도에 이를 것이라고 전망이 나오면서 대한항공의 성장을 기대하는 전망이 다수 나오고 있습니다. 

    주가 시세

    대한항공의 주가 시세는 현재 약 26,05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로부터 벗어나서 일상이 다시 회복되는 모습을 보이고 해외 여행의 문도 조금씩 열리기 시작하면서 주가가 상승하는 모멘텀이 지속되었고 3만원 넘게 주가가 반등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코로나 19 확산 조짐이 다시 보이기 시작하면서 다시 2만 6천원대로 주가가 하락했고 지난 2021년 6월 3만 5천원이 넘어갔던 고점에 비해서 약 26% 가량 하락한 상황입니다.

    일반적으로 현재 주가 대비 기업의 가치를 평가하기 위해서 PER(주가 수익 비율: 1주당 벌어들이는 수익), PBR(1주당 순자산: 자본금 + 자본잉여금 + 이익잉여금)의 지표를 주로 확인하는 편이고 이외에도 EPS(1주당 순이익: 당기순이익을 주식수로 나눈 값)를 보기도 하는데 대한항공의 PER은 14.89, PBR은 1.31배, EPS는 1,743원으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주가 전망

    대한항공의 주가를 전망하는 증권사의 평균 목표주가는 약 4만원입니다. 대한항공의 목표주가가 3만 5천원 수준이었던 지난해 고점보다도 높게 전망되고 있는 배경으로는 역시 항공편이 정상화되어가고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요인으로 볼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은 여객 수요가 급감했던 코로나 19 펜데믹 기간 동안 다수의 여객기를 화물 운송 용도로 돌리면서 화물 실적이 크게 증가했는데 여기에 여객 수요까지 더해져서 성장에 따른 주가 상승이 기대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게다가 최근 대한항공이 모회사인 한진칼에게 진에어 지분을 약 6천억원 가량 인수한 것도 대한항공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여객 수요가 점차 회복됨에 따라 대한항공의 매출은 더욱 증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대한항공의 지금까지의 주가 차트 변화를 감안했을 때 역시나 코로나 19의 확산세에 민감한 변화가 일어났기 때문에 최근 다시 코로나 19 확산세가 거세지려는 양상이 보이고 있기 때문에 장기적인 주가 상승세와 함께 여전히 단기적인 리스크는 해소되지 않은 것으로 바라보는 관점으로 접근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하고 폭넓은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