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선 주가 전망 주식 배당금 실적 목표주가 2022년 7월

    대한전선의 주가 전망에 대한 최신 정보를 요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전선의 기업분석, 배당금, 실적, 주가 시세와 핵심 전망 포인트 등을 살펴보면서 대한전선의 주가 전망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대한전선 주가 전망

    기업 분석

    대한전선은 1955년 설립되어 전선, 소재, 적산 기계 생산 및 판매 그리고 전기 공사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국내 종합전선 회사 중에서는 최초로 설립되었고 종속기업으로 일반 전기공사와 토목공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대한씨앤에스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대한전선의 주요 제품으로는 초고압 케이블, 통신케이블 등이 있으며 오랜 기간의 업력을 바탕으로 국내외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기업입니다.

     

    배당금

    대한전선은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지 않은 기업이기 때문에 배당금 투자 포트폴리오로는 적합하지 않은 종목입니다.

     

    실적 요약

    대한전선은 지난 2022년 1분기 실적 발표 자료에서 매출액 5,894억원과 영업이익 118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지난 2021년에는 안정적인 실적을 기록할 수 있었는데, 베트남, 남아공, 사우디아라비아 현지 공장 활용, 현지 업체와의 MOU 등이 주요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주가 시세

    대한전선의 주가 시세는 현재 약 1,815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대한전선은 지난 2021년 6월 5천원 가까이 주가가 급등하면서 고점을 기록한 바 있는데, 현재는 당시 고점 대비 약 63% 가량 주가가 하락한 상황입니다.

    일반적으로 현재 주가 대비 기업의 가치를 평가하기 위해서 PER(주가 수익 비율: 1주당 벌어들이는 수익), PBR(1주당 순자산: 자본금 + 자본잉여금 + 이익잉여금)의 지표를 주로 확인하는 편이고 이외에도 EPS(1주당 순이익: 당기순이익을 주식수로 나눈 값)를 보기도 하는데 대한전선의 PER은 55.0배, PBR은 4.2배, EPS는 33원으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주가 전망

    대한전선은 전기차 확산 및 신재생에너지 전환 등의 시장 여파로 인해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국내에서 이름을 댈 만한 대형 전선업체라고 한다면 LS전선, 일진전기 그리고 대한전선 정도가 있는데, 이들 기업 모두가 전선 수주 잔고가 전년에 비해서 증가하는 등 실적 개선의 기대감이 형성될 수 있을만한 호재를 가지고 있는 상황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리고 대한전선은 사우디아라비아에 테이블 생산 공장을 건설하는 계약을 체결했고 공장이 가동 되면 초고압 케이블 및 전력기기의 현지 생산을 통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고 수익성을 더욱 개선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받고 있으며 전력 수요가 앞으로 점점 더 증가하게 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대한전선의 신규 수주도 크게 늘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전기에너지에 대한 관심과 중요도가 시간이 갈수록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장기적인 측면에서 대한전선은 성장을 기대할 수 있는 기업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하고 폭넓은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