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주가 전망 실적 배당금 스타벅스 주식 분석 2022년 5월

    스타벅스의 주가 전망에 대한 최신 정보를 요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주목해야 할 스타벅스의 주가 전망 핵심 포인트를 확인하면서 스타벅스 주가 전망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기업 분석

    스타벅스는 일상생활에서 매우 밀접하게 맞닿아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투자에 있어서도 유난히 친숙하고 애정이 가는 종목입니다. 1985년에 설립된 스타벅스는 커피 이외에도 차를 비롯한 다양한 음료와 브랜드 전용 상품을 판매하고 있고 전 세계 81개의 시장에서 매장을 운영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스페셜티 커피 로스터 기업입니다.

    스타벅스 주가 전망

    배당금

    스타벅스는 준수한 수준의 배당수익률로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는 종목이기도 하기 때문에 투자자들에게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기도 한데 배당수익률은 2.67%로 가장 최근에 책정되었던 배당금은 1주당 0.49달러, 1270원의 환율을 적용하면 620원 정도의 배당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15%의 배당 소득세를 감안하면 1주당 528원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4,500원의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한 잔을 배당금으로 마시기 위해서는 스타벅스 주식을 9주 이상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스타벅스의 배당금은 매년 2월, 5월, 8월, 11월에 지급되니 배당금 투자 포트폴리오를 계획하실 때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스타벅스 배당금

    실적 요약

    스타벅스는 이번 분기 실적 발표에서 매출액 76억 3,600만 달러를 기록하고 전년 동기 대비 14% 이상 증가한 실적을 거두었고 영업이익은 9억 4,8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4% 정도 감소한 수준을 보였습니다. 스타벅스는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이 감소했고 아래의 문장을 통해 중국에서의 매출이 감소했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중국이 최근 계속해서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서 극단적인 봉쇄 조치를 취하고 있는 것이 스타벅스의 매출 성장에도 제동을 크게 걸었던 것으로 확인됩니다.

    China comparable store sales decreased 23%, driven by a 20% decline in comparable transactions and a 4% decline in average ticket

    스타벅스 실적

    주가 시세

    스타벅스의 주가 시세는 현재 약 71달러에 거래되고 있으며 지난 2021년 7월 중순 126달러까지 주가가 오르면서 고점을 기록했던 것에 비하면 현재 주가는 무려 43% 이상 떨어져 있는 상황입니다. 사실 지금의 71달러 수준의 주가는 코로나 19가 발생했던 초기 주가가 50달러까지 곤두박질치고 조금씩 회복되고 있던 초창기 시절로 돌아간 수준으로 볼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 주가 시세
    스타벅스 주가 시세

    주가 전망

    스타벅스의 주가가 상당히 크게 떨어지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지금이 바로 스타벅스 주식을 매수해두어야 할 때가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이 추세대로 며칠만 더 흐르면 코로나 19로 인해 주가가 폭락했던 2020년 초의 주가 수준까지도 내려갈 수 있어 보이는 상황이기 때문입니다.

     

    월가에서는 스타벅스의 목표주가를 평균적으로 115달러 수준으로 제시하고 있고 그 배경으로는 중국의 극단적인 봉쇄령이 끝나고 다시 중국 매출이 회복하기 시작하면 실적 성장이 두드러지게 나타날 것이고 그에 따라 주가도 다시 반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도 스타벅스의 주가 반등을 기대해볼 수 있겠다고 생각하는 것은 특별한 이슈가 있어서 매출이 감소했던 중국에서의 매출 이외에 북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7% 이상 증가했고 해외 전반 매출 역시 중국의 이슈에도 불구하고 4% 증가했기 때문입니다. 비록 인건비 상승, 직원 교육 프로그램 비용 증가,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비용 증가 등이 겹쳐 있지만 그럼에도 이를 충분히 상쇄할 수 있을 정도의 성장을 기대할 수 있지 않을까 싶고 여전히 스타벅스를 대항할만한 뚜렷한 경쟁사가 떠오르지 않는다는 것이 스타벅스 주식의 저점 매수를 고려할 수밖에 없게 하는 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은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담은 것으로 참고로만 삼아주시기를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철저하고 폭넓은 분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